제285회 임시회 개회…공유재산 관리 등 조례안 심의

영주시 의회 제285회 임시회'에서 김병기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영주시 의회 제공)
영주시 의회 제285회 임시회'에서 김병기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영주시 의회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의회(의장 김병기)가 1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2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85회 임시회'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는 영주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주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영주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주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주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 운영 및 관리 조례안으로 총 5건의 조례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임시회는 제9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첫 활동으로서 시민행복위원회(위원장 우충무·무소속)와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유충상, 국민의 힘)에 많은 기대가 예상된다.

김병기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후반기 원 구성 후 처음 열리는 상임위원회인 만큼 의원들의 역량을 집중해 생산성 있는 회기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투하고 공정한 의정 활동을 통해 집행부와 끊임없는 소통과 협력으로 열린의정 앞서가는 영주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