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일 헤럴드디자인포럼 개최 세계 정상급 디자이너 한자리에

<알림> 팀 브라운, 혁신을 말하다

미 디자인혁신기업 IDEO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브라운이 오는 10월 8일 ㈜헤럴드가 개최하는 ‘헤럴드디자인포럼’을 찾습니다.

팀 브라운은 ‘디자인적 사고’의 전도사입니다. ‘디자인적 사고’란 디자인의 개념을 제품 외형상의 아름다움을 제고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를 제품 또는 서비스 개발 단계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 적용하는 개념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과 사회 전반의 혁신을 달성하는 것이 ‘디자인적 사고’의 궁극적인 지향점이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팀 브라운과 IDEO는 제일모직(빈폴), 현대카드 등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적 사고’의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팀 브라운이 펼쳐 보이는 디자인의 잠재력과 그 가능성을 ‘헤럴드디자인포럼’에서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헤럴드디자인포럼에 대한 관심은 작년보다 한층 뜨겁습니다. 행사가 한 달여 남았으나 이미 전체 좌석의 절반 이상이 예매됐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예매를 서두르셔야 합니다.

한편 ㈜헤럴드는 창사 60주년을 맞아 10월 7일부터 11일을 ‘헤럴드디자인위크’로 정하고, 전 세계 디자인 거장들의 지식과 비전을 공유하는 ‘헤럴드디자인포럼’ 외에 국내 70여 유망업체의 디자인상품을 판매하는 ‘헤럴드디자인마켓’, 세계 정상급 디자이너와 젊은이들과의 자유로운 대화의 장인 ‘헤럴드디자인토크’ 등 디자인 관련 대규모 축제를 펼칠 예정입니다.

▶ 행사명 : 헤럴드디자인포럼(Herald Design Forum)

▶ 일 시 : 2013년 10월 8일(화) 오전 9시30분~오후 6시

▶ 장 소 :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

▶ 포럼 참석연사(세션 순) - 이토 도요(2013프리츠커상 수상, 토요건축설계사무소 대표이사 )

- 스테파노 지오반노니(2000 Champion of Super and Popular of the Years 수상, 산업디자이너)

- 매기 맥냅(‘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저자, Santa Fe University of Art and Design 교수)

- 이돈태(애플의 조너선 아이브와 설립한 英 탠저린 공동대표,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부교수)

- 오준식(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게리 카드(레이디가가의 콘셉트 디자이너, 2012 디자인어워드 후보)

- 게빈 휴즈(Strategy+ at AECOM 시니어 디자이너, 2010 MCM건축 프로젝트 리더)

- 팀 브라운(디자인 혁신기업 IDEO 최고경영자, ‘디자인에 집중하라’ 저자)

- 장 샤를 드 카스텔바작(프랑스 국민디자이너, 1994 프랑스 예술문화훈장, EXR코리아 파트너)

▶ 등록문의 : 헤럴드디자인위크사무국(02-727-0044, heraldforum@ioconvex.com) 또는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