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4년 10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최근 몇 년간 중국 동부 산둥성 짜오좡시 스중구는 농업 발전의 효율성과 질을 높이기 위해 여러 조치를 취하고 있다.
브랜드 구축을 추진하고 전문 협동조합 및 가족 농장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농업 사업체를 육성함으로써 농민들의 번영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고 있다.
예를 들어, 스중구 치춘진에 있는 량위안 과수 농가 전문 협동조합은 시 당국의 전문 협동조합 심사를 통과하여 시 수준의 과일 따기 정원과 전문 키위 재배 기지를 건설하고 연간 30톤 이상의 생산량과 360만 위안(약 50만 5800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또한, 이 협동조합은 자체 상표를 등록하고 지역 학생들을 위한 연구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인재 육성 강화, 지속 가능한 대규모 개발 추진, 자원 우위 활용, 시범 효과 확대를 통해 치춘진 농업 발전을 더욱 촉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치춘진은 무공해 농산물 7개, 친환경 식품 2개, 지리적 표시 제품 3개, 농산물 상표 6개 등 총 18개의 농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앞으로도 치춘진은 부존자원을 활용하여 특색 있는 농산물을 개발하고, 더 많은 고품질 자원과 생태 산업,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장려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