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광명주택이 광주시 남구 주월동에 지역 주택 조합 아파트 ‘백운광장 광명메이루즈’의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백운광장 광명메이루즈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4층, 6개동의 아파트 607가구와 오피스텔 40실로 구성된 주상복합이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의 경우 84㎡ 369가구, 76㎡ 238가구로 만들어지며, 오피스텔은 전부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백운광장 광명메이루즈는 광주시의 선호 주거지역인 남구 주월동에 위치해 있다. 교육 중심지로 이름 높은 남구 봉선동과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한 서구 풍암동과의 중심에 있다.

대남대로에 접해 있어 광주시 전역까지 3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서문대로를 이용하면 순환대로 이용이 편리하다.

광명주택,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백운광장 광명메이루즈‘ 조합원 모집중

반경 1㎞ 내에 장산초, 호남삼육초, 백운초, 제석초, 서광중, 주월중, 호남삼육중, 호남삼육고, 대광여고, 서진여고 등이 있다. 남측으로 동구 남광주역~남구 진월동 주거지역으로 이어지는 푸른길 공원이 조성중이다. 이밖에 롯데마트 월드컵점, 이마트 봉선점, 풍암생활체육공원, 한방병원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백운광장 광명메이루즈의 사업지는 이미 토지가 100% 확보된 상태다. 국제자산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았다. 추가분담금 관련 문제를 대비 확정분담금 보증서를 발급한다.

백운광장 광명메이루즈의 홍보관은 광주시 남구 주월동 1159번지 일대에 마련되며 11월 중 조합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전용면적 60㎡ 이하는 무주택으로 간주)라면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한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20가구 이상 무주택 가구주들이 모여 조합을 만든 뒤 조합이 사업주체가 돼 토지를 매입 후 짓는 아파트를 말한다. 사업구역 토지의 80% 이상을 확보하면 지역조합을 결성하고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주택조합은 일반 주택사업과 달리 시행사가 따로 없다. 상대적으로 재건축 재개발에 비해 사업추진 절차가 간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