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능형 시대에 대비한 Net5.5G의 글로벌 상용화 추진 목표

이스탄불 2024년 11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제10회 초광대역 포럼(UBBF 2024)에서 세계광대역협회(WBBA), IPv6 포럼, 아랍정보통신기술기구(AICTO), 정부 기관, 디바이스 공급업체 및 10개 이상의 글로벌 통신사가 Net5.5G 파이오니어 프로그램(Net5.5G Pioneer Program)을 출범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업계 관계자들의 행동을 촉구하여 Net5.5G의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데이터 통신 산업의 번영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Guests from industry organizations, government agencies, carriers, and device vendors participating in the launch ceremony of the Net5.5G Pioneer Program

차세대 IP 네트워크인 Net5.5G는 지능형 시대를 위한 중요한 인터넷 인프라 업그레이드다. 이는 세대 간 전환을 주도하여 데이터 통신 산업의 진화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촉진함으로써 기본적인 네트워크 기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Net5.5G 파이오니어 프로그램 출범은 Net5.5G의 글로벌 상용화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WBBA의 마틴 크리너(Martin Creaner) 사무총장은 이 프로그램의 세 가지 카테고리인 사고 파이오니어(thought pioneers), 도시 파이오니어(city pioneers), 상업 파이오니어(commercial pioneers)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사고 파이오니어는 산업 발전을 이끌고 표준 시스템을 개선한다. 도시 파이오니어는 정책 구현을 주도하고 최고 수준의 지역 네트워크 인프라 계획 및 구축을 추진한다. 상업 파이오니어는 Net5.5 상용 배포의 글로벌 모범 사례를 공유한다. 마틴 사무총장은 Net5.5G 파이오니어 프로그램이 촉매제 역할을 하여 이해관계자들을 하나로 묶어 Net5.5G 기술의 광범위한 채택을 촉진하고, 산업 발전을 육성하며, 글로벌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통신사의 새로운 성장을 추진한다는 구상을 세웠다.

또한, Net5.5G 구축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통신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Net5.5G 파이오니어 어워드를 개최하여 10개 이상의 글로벌 통신사를 선정했다.

투르크셀 튀르키예(Turkcell Türkiye) 등을 포함한 주요 통신사의 대표들이 Net5.5G 상용화를 위한 모범 사례를 공유했다. 투르크셀 튀르키예는 지속적으로 고품질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Net5.5G 중심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대상 네트워크에 400GE/SRv6/네트워크 디지털 맵과 같은 핵심 기술을 상용화하여 고객에게 프리미엄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AICTO는 아랍 호라이즌 2030(Arab Horizon 2030) 실현을 위해 아랍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Net5.5G 상용화를 추진하고 Net5.5G 기반의 초고속 고품질 미래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공유했다.

Net5.5G 파이오니어 프로그램은 모든 업계 이해관계자를 하나로 묶고 Net5.5G의 글로벌 상용화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 인터넷이 Net5.5G로 진화함에 따라 업계 조직, 정부 기관, 통신사 및 디바이스 공급업체는 기술 표준, 정책 및 상업적 사용의 혁신을 추진하여 데이터 통신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지능형 세상을 위한 생산성을 발휘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10회 초광대역 포럼은 브로드밴드 위원회(Broadband Commission), WBBA 및 화웨이(Huawei)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UBB 업계 최고의 글로벌 서밋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