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 전투 재미 강화한 PvP 모드 … 판타지 영웅 등장 '육성의 즐거움' 전달
● 개발사 : 이키나게임스 ● 배급사 : 팜플 ● 플랫폼 : 네이버 앱스토어 ● 발매일 : 10월 23일 출시
종전의 턴 방식 전투 플레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실시간 배틀 액션을 추구하는 모바일 RPG '몬스터 원정대'를 추천한다. 이 게임은 판타지 영웅들을 모아 이용자들과 실시간 대전을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전투 중 영웅 캐릭터의 공격, 스킬, 방어, 아이템 사용을 조작해 상대 몬스터를 모두 제압함으로써 던전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던전을 탐험해 나가는 재미는 물론이고 아이템 수집ㆍ강화, 영웅 캐릭터 성장 등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영웅을 데이터화해 수집ㆍ관리할 수 있으며 연금술로 장비를 제작하고 재료 아이템을 사용해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전투는 물론 검사, 궁수, 마법사 등 각종 직업을 가진 신비의 영웅들을 활용해 각종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육성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밖에 PvP를 할 수 있는 경쟁 모드, 레이드 전투 등 다양한 콘텐츠로 풍성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몬스터 원정대'는 던전을 클리어하고, 아이템을 수집하며 자신의 영웅캐릭터를 선사하는 것이 주된 임무다. 영웅은 수집 및 관리가 가능하며, 연금술을 통해 장비를 제작하거나 강화할 수 있다.
48종의 다양한 영웅 '고르는 재미' 이용자는 영웅 카드를 획득하고 모험단을 조직해 던전을 탐험하고 아이템을 수집하게 된다. 이에 수집한 아이템과 영웅 훈련을 통해 영웅을 성장시키고, 타 유저와 PvP를 진행할 수 있다. '몬스터 원정대'의 영웅은 남녀 각 3명 씩 구성돼 있으며 이용자가 처음 플레이를 할 때 이 가운데 한 명을 선택하게 된다. 게임 내 영웅은 총 48종이 있으며 6등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들은 최대 4개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 등급의 영웅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영웅 조합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영웅의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한데 일정시간 동안 자동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의 부담을 덜었다. 특히 강력한 영웅을 원할 경우, 장비를 장착하는 것이 필수적인데 게임 내에서 아이템 제작을 통해 장비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채집이 일반적이지만, 패턴이나 조각 아이템을 첨가하면 원하는 부위의 장비만 획득할 수 있다. 혹은 장비 아이템을 분해함으로써 강화 재료를 획득하는 경쟁의 묘미도 경험할 수 있다.
친구 용병 활용한 보스 던전 '차별화' '몬스터 원정대'의 핵심은 실시간 전투를 꼽을 수 있다. ±5 랭크의 PvP 유저데이터를 매칭해 대결을 하거나 랜덤으로도 전투가 가능하다. 대결에서 패했을 경우 재도전할 수 있다. 이용자가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명예 코인을 획득하게 되는데 이는 상점에서 특수 아이템을 구입할 때 쓰일 수 있다. 또한 전투 승패 여부에 따라 명예 점수가 부여돼 실시간 친구 랭킹에 반영되고 순위에 따라 '명예의 박스'라는 아이템을 제공해 이용자의 플레이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여기에 '몬스터 원정대'는 던전 전투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던전 전투는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동 시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제압하면 승리할 수 있다. 전투 시 유닛은 영웅 3명과 용병 1명을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용병은 친구의 캐릭터를 용병으로 기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거대 보스 던전을 플레이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특히 던전을 완료하면 획득한 경험치와 코인의 10%를 해당 용병의 주인에게 지급함으로써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몬스터 원정대'의 던전은 총 6개로 구성돼 있으며 거대 보스 던전은 임무를 완료했을 경우 최고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윤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