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를 시작하는 초보 부모들의 가장 큰 두려움인 ‘신생아목욕‘, 목욕 물 온도 맞추기부터 목욕 시간 지키기, 목욕 후 관리까지 신경 써줘야 할 부분이 매우 많다. 특히 신생아목욕의 경우 면역력이 약해 적은 자극에도 쉽게 트러블이 생기기 때문에, 초보 부모들의 걱정은 더욱 더 크다.

이러한 문제점과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세균, 오염물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기 바디워시&샴푸 등의 목욕용품을 똑똑하게 고르는 것 또한 매우 중요시되고 있다.

신생아목욕에 화학성분 없는 천연 아기바디워시 선택이 중요!

연약한 영유아의 피부는 외부 자극으로도 쉽게 예민해질 수 있어 외출 후 깨끗이 씻고 보습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사용하는 일반 바디워시나 샴푸 등에 들어있는 소량의 화학성분 또한 미세먼지 등과 마찬가지로 아기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아기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게 되는 아기 바디워시와 아기샴푸 구매 시에는 유해한 화학성분이 없고 저 자극 제품을 찾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특히 생후 6개월까지는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천연 성분 함유량에 대한 꼼꼼한 확인도 필요하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육아 부모들이 실질적인 성분보다는 단순 광고를 통해 아기바디워시를 선택하고 있다고 한다. 동시에 신생아 목욕 후 촉촉함이 유지되는 보습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아토엔오투에서 론칭한 순식물성 목욕스펀지와 아기바디워시가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아토엔오투 아기 바디워시는 약산성 바디워시와 약알칼리성 바디워시로 나뉘어있다.

약산성 바디워시는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PH5.7로 피부 보호에 효과적이며 민감한 피부의 신생아목욕 시 사용하기 좋은 약산성클렌저이다. 약알칼리성 바디워시는 지루성 두피, 피지,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땀이나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아토엔오투 아기 바디워시 2종은 자사개발특수공법인 옥시젠 베타 포뮬러 공법에 저주파 산소수가 더해져 촉촉한 보습막을 만든다. 또 천연유래계면활성제와 오레가노, 편백나무잎추출물, 베타-글루칸, 병풀 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의 식물성분 함유로 신생아목욕 시에도 자극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신생아목욕 시에는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부드러운 순식물성 목욕스펀지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목욕스펀지는 100% 펄프 소재인 천연셀룰로오스 부드럽고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아기 피부에 안전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물을 잘 흡수하고 방출시켜 빠른 건조와 세균증식 억제 효과가 뛰어나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토엔오투 연구소장은 “환절기에는 건조한 바람이 불고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피부가 자극을 받아 피부장벽이 무너지기 쉽다”라며 “피부장벽을 보호하려면 자극이 없는 아기 바디워시로 부드럽게 약산성클렌징 한 뒤 보습제를 발라 수분손실을 막아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