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현대able Flexible-ETF적립식 랩’
요즘같이 불확실한 증시에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상품이라면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특히 보수가 저렴하고 장중 실시간 매매가 가능한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다만 ETF는 매매시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고 일반 펀드에 비해 장기투자가 쉽지 않은 단점이 있다.
현대증권은 이러한 ETF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박스권 장세에서 효과적인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현대able Flexible-ETF적립식 랩’을 출시해 인기몰이가 한창이다.
‘현대able Flexible-ETF적립식 랩’은 지수ETF와 레버리지ETF를 활용해 운용하는 랩 상품이다. 기준 지수 대비 지수가 하락할 때마다 구간별로 레버리지 ETF 비중을 점차 늘려 투자하고 일정비율 이상 하락하지 않으면 지수 ETF에만 투자한다.
즉, 지수 하락 시에는 레버리지 ETF의 매수 비율을 늘려 지수 상승 시 보다 높은 수익률 달성이 가능하고 지수 상승 시에는 레버리지 ETF 매수 비중을 축소함으로써 수익실현과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추구한다.
또한 운용보수 외에는 매매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고객이 매월 지정한 날짜에 일정금액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어 장기투자 상품으로도 적절하다.
적절한 매도 타이밍 포착도 이 상품만의 장점이다. 고객이 원하는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ETF를 매도해 단기유동성으로 안전하게 운용하고 이후 추가로 납입되는 금액은 지속적으로 ETF에 투자한다. 고객의 투자 목표별 최적의 매도시점을 설정할 수 있어 효과적인 투자 가능성을 높였다.
최소 가입금액은 30만원이며 수수료는 연 1.5%(분기후취)이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증권 홈페이지(www.youfirst.co.kr)나 고객만족센터(1588-661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양대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