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주 최초 전용 85㎡이하 ‘4Bay 혁신평면’ 아파트 - 영주 新시가지로 미래가치 높은 ‘가흥지구’ 내 위치
영주 新시가지 랜드마크 단지로 미래가치가 높은 ‘영주가흥 코아루 노블’ 견본주택이 넘쳐나는 방문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견본주택 오픈 첫날에만 6천여 명의 방문객이 몰렸고, 주말 3일간 8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오픈 나흘간 방문객 수가 총 1만4천여 명에 달했다.
분양관계자는 “견본주택 오픈 날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들의 줄이 길게 늘어섰다. 신혼부부, 노부부 등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 행렬이 마감 때까지 이어져 영주가흥 코아루 노블에 대한 지역 일대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영주가흥 코아루 노블’은 경북 영주시 가흥동 일대에 영주 新시가지로 조성되는 가흥지구 내에 위치했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0층 6개동, 전용 74~84㎡ 총 277가구로 구성됐으며, 영주 지역에서 전용 84㎡이하 주택에 선보이는 ‘4Bay 혁신평면’ 중형 아파트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영주시민운동장, 영주생활체육공원, 영주시청, 영주교육지원청, 영주세무서 등의 편의시설 및 공공기관이 위치하고 있다. 교통은 중앙고속도로 영주IC, 영주역, 영주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향후 단지가 위치한 가흥지구 일대에는 초등학교(개교 예정), 영주적십자병원, 영주공공도서관 신설 및 영주경찰서, 영주시외버스터미널 이전 등이 계획돼 있으며 단독주택 431필지, 공동주택 2천500여 세대가 들어서 2만명에 가까운 인구가 상주하는 신시가지로 조성, 영주 대표 주거특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량이 풍부하고, 평면은 서비스면적을 높인 4Bay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 단지 전면부 창은 열효율이 높은 로이복층유리로 시공했으며, 주동통합 엘리베이터로 지하주차장에서 바로 세대로 올라갈 수 있도록 했다. 이외 홈네트워크 월패드, 주방TV, 첨단 디지털도어록, 무인경비시스템, 욕실폰(부부욕실) 등 첨단 시스템을 도입했고 단지 내에 독서실, 피트니스센터, GX룸(에어로빅, 요가)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청약일정은 11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5일 일반공급 1순위, 11월 6일 일반공급 3순위, 11월 12일 당첨자발표, 11월 18일~11월 20일 당첨자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 경북 영주시 가흥동 1703번지 일대에 위치했으며, 입주는 2016년 1월 예정이다.
문의: 054-632-8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