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수술은 꺼려지고,  빠른 체형교정 효과는 어떤게 있을까?
세인트클리닉(의정부 소재) 김성수 원장이 환자에게 체형교정 프로그램인 팻룩, 람스에 대해 설명하고있다.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체중 감량은 사람의 이미지와 외모에 큰 영향을 준다. 이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운동과 식습관을 병행하는 등 다이어트에 돌입하고 있다. 그러나 혹독한 다이어트 후 목표치의 체중을 달성했음에도 여전히 자신의 몸매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오랫동안 축적된 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고, 허벅지나 팔뚝 등의 특정 부위는 감량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이에 이상적인 몸매를 만들고자 지방흡입을 고려하는 이들이 있는데, 지방흡입의 경우 마취나 절개 등의 과정이 필요해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빠른 체형 교정 효과를 원하지만 수술은 무서운 이들에게 팻룩, 람스와 같은 비수술적 치료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팻룩은 음압이 걸린 주사기를 이용해 고민 부위의 지방을 직접적으로 뽑아내는 지방흡입 주사 시술이다. 지방흡입술보다는 적은 양을 제거할 수 있지만, 수면 마취나 절개, 압박복 착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팻룩의 경우, 다양한 부위에 시술을 적용할 수 있는데 특히 운동으로 감량하기 어려운 아랫배 군살, 승마 군살 등을 제거하기에 효과적이며 허벅지나 무릎 안쪽도 시술이 가능하다. 이전에 HPL, 지방분해 주사, PPC 등의 시술을 받았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지방흡입술을 시도하기엔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경우, 잦은 내원이 불가해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시술을 찾고 있다면 팻룩 주사를 고려해볼 수 있다.

물론 지방흡입 주사 시술 또한 엄연한 의료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후 부기, 통증, 멍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시술 전,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가가 직접 상담부터 시술까지 진행하는지 확인하고,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지도 꼼꼼히 파악하는 것이 좋다.

세인트클리닉 김성수 원장은 “운동요법, 식이요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국소지방을 빠르게 제거하고 싶은 경우나 많은 양의 지방 제거로 피부 탄력 저하가 걱정될 때 팻룩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라며 "이외에도 바디 톡스, 펀치 웨이브, 어쿠스틱 웨이브, 트루스컬프 아이디, 악센트프라임(튠바디), 쓰리맥스, 울핏, 엑실리스, MPR 등의 다양한 바디 케어 프로그램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