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인 ‘2014 하나투어 여행박람회(HANATOUR International Travel Show 2014)’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7, 8홀)에서 개최된다.
하나투어(대표 최현석, www.hits2014.co.kr)는 이번 여행박람회를 통해, 앞으로 여행갈 곳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는 기쁨 외에도 전세계 여행체험, 음식체험, 민속공연 관람, 여행에티켓, 남녀노소 글로벌 언어 배우기 등 과거 어느때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세상 구경 오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전세계 호텔, 리조트, 항공사, 관광청 등 국내외 관광/문화 관련 업체가 840여개 부스에 참가하는 업계 최대 규모의 여행 축제다.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 및 전세계 여행정보, 다양한 여행상품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여행박람회는 동남아, 미주&캐나다&중남미,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 일본, 중국, 한국의 7개 지역관과 하나허니문, 하나free, 하나골프&레저테마 등 3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며, 각 지역관과 테마관별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국가별 문화공연과 이벤트, 세계일주 무료항공권 경품행사 등을 통해 여행박람회를 찾는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전세계 여행을 킨텍스에서 체험해 볼수 있다는 점은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최고의 매력이다.
지난 여행박람회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태국 아프로디테 카바레쇼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사바주 민속댄스, 오스트리아 군돌프 민속음악단, 괌 차모로 전통공연, 일본 노보리벳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쇼, 중국 천부촉운 변검쇼, 베이징 천지서커스 및 꽃미남 밴드 데이브레이크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애니메이션 제작사 드림웍스의 캐릭터인 쿵푸팬더, 슈렉과 포토타임도 가져볼 수 있으며, 업계 최초로 도입한 동작인식 인터랙티브 시스템을 통해 관람객들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영상체험존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터키 케밥&아이스크림, 체코 프리미엄 커피, 일본 사가현 녹차 등 전세계를 대표하는 식음료를 맛보고 하나컨트리클럽 미니골프대회와 ANA항공 승무원과 함께하는 에티켓 교육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PIC 리조트 괌/사이판 현지 클럽메이트들이 운영하는 나눔씨앗 영어클래스는 아동 청소년의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에는 여행박람회 추천여행지로 태국이 선정됐다. 한 해 1000만명 이상의 여행객이 방문하는 아시아 최대 관광지 태국은 전통의 고풍스러움과 신나는 즐길거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방콕과 푸껫 외에도 천년고도의 역사가 살아있는 아유타야, 때묻지 않은 순수함의 끄라비 등 무궁무진한 매력이 숨쉬는 미소의 나라 태국을 느껴볼 수 있다.
여행박람회 입장권은 하나투어 및 하나투어 클럽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초청장 출력 및 당일 현장 등록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어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함영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