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스마트 밴드로 세계 시장을 선점한 조본이 웨어러블 제품 ‘UP3™’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UP3는 멀티 센서 측정기로 걸음, 운동, 칼로리 소모량뿐 아니라 안정시심박수, 수면 활동 등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건강 상태에 대한 보다 자세하고 정교한 정보를 제공하는 조본 UP 제품의 최신 하드웨어이다.

조본, 디지털 밴드 ‘UP3’ 국내 출시

UP3는 보다 정교한 센서를 장착, 사용자의 전반적인 심장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단서인 RHR(안정시 심박수)를 제공한다. REM, 선잠, 깊은 잠 등 수면 단계를 정확하게 측정하며, 사용자의 수면 활동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전달하여 사용자가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방법까지 알려준다. 조본 UP3 손목 밴드는 블루투스 스마트를 통해 무선으로 스마트폰 속 UP 앱에 연결, 피드백을 통해 진행 과정을 확인하고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UP 앱의 지능형 분석 시스템인 스마트 코치는 사용자의 데이터 수치를 활용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활동들을 제안하고, 매일 새로운 도전 과제를 부여하여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조본, 디지털 밴드 ‘UP3’ 국내 출시

사용자는 식사, 수면, 활동 등 자신의 삶의 방식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하루에 물 8잔 마시기, 2,500보 걷기 등 개인별 맞춤형 도전 과제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실천할 수 있게 된다. 블랙 다이아몬드(Black Diamond)와 실버 크로스(Silver Cross) 등 총 2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는 UP3는 디자이너인 이브 베하(Yves Behar)가 디자인했다. 트래비스 보가드(Travis Bogard) 부사장은 “조본이 UP3를 통해 달성하고자 했던 미션은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측정기를 최대한 작은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다”며 “조본의 최신 멀티 센서 플랫폼은 스마트한 알고리즘과 맞춤형 스마트 코치 시스템을 기반으로 대량의 새로운 헬스케어를 제공한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들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가격은 27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