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 4년제 예술학사학위 인정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명예학장 최상식)은 본교 연예엔터테이먼트과 13학번에 재학 중인 걸그룹씨리얼(C-REAR) 멤버 에피(본명 이지훈)가 일본 뮤지컬작<썸머스노우>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kac한국예술원 재학생 씨리얼에피가 출연하는 뮤지컬 썸머스노우는 4월 일본 오사카 공연을 시작으로 5월 도쿄까지 총 50회에 걸쳐 진행된다. 2000년 일본 TBS에서 방송된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이번 뮤지컬은 사고로 부모를 잃은 24세 가장 진하와 청각장애를 가진 남동생, 모든 살림을 도맡아 하는 생활력 강한 여동생 은하의 가족애와 진하와 심장병을 가진 여자친구 설희의 기적 같은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씨리얼에피는 여자친구 설희역으로 극 중 비중이 높은 여자 주인공 역할을 맡았으며, 남자 주인공 진하역에는 슈퍼주니어 성민과 FT 아일랜드 승현이 발탁됐다. 이밖에도 씨리얼 멤버 앤제이, 초신성의 성재, SS501의 허영생 등 한류스타 주역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kac한국예술원 최상식 명예학장은 “에피는비욘세, 김연우, 2NE1을 좋아하고 인디음악을 사랑하는 재능과 열정이 가득한 학생으로 가수를 넘어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으로 전문 영역을 넓히기 위해 본교 연예엔터테이먼트과 공연기획전공에 입학하게 됐다”며 “2011년 걸그룹 가수로 데뷔해 뮤지컬에 처음 도전하는 에피가<썸머스노우>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여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인정받는 가수, 뮤지컬 배우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씨리얼에피가 공부하고 있는 kac한국예술원(Korea Art College)은 방송연예, 실용음악, 공연, 문예창작, 영화방송디자인 5개 예술학부, 18개 학과를 갖춘 예술전문교육기관으로 체계적인 현장 교육은 물론 전문 직업예술가 양성을 목적으로 실무 중심 콘서바토리(Conservatory, 음악학교)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뮤지컬 음악감독 박칼린, 작곡가 김형석, 가수 하림, 모델 박둘선, 기타리스트 샘리, 배우 유지인 등이 교수로 재직 중이며, 방송연예예술학부 연예엔터테이먼트과는 문화예술 산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현재 4월 18일(목)까지 2014학년도 신편입생 수시1차를 모집하고 있으며, 상세내용은 홈페이지(www.ikac.kr)와 전화문의(02-777-6133)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