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펫문화 정착을 위한 축제의 장 국내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의 정착을 도모하는 ‘2013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K-PET FAIR 2013, 이하 케이펫페어)’가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이상네트웍스가 주관하는 케이펫페어는 국내 메이저 사료 기업들을 위시해 150개 업체, 450개 부스의 대규모로 치러진다.
애완동물 사료와 간식은 물론 관련용품, 의약품, 애완동물 전문 매장 및 훈련 시설, 애완 미용, 장례 서비스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비즈니스 일체가 총망라돼 반려동물을 키우는 관람객에게는 최고의 즐거움을, 참가 기업과 산업 종사자에게는 최상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펫페어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그쇼를 개최하는 등 볼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한국애견연맹과의 공동 진행으로 ‘2013 KKF 챔피언쉽 도그쇼’와 ‘FCI 국제어질리티 경기대회’, ‘스포츠독 경기대회’, ‘가정견 훈련 경기대회’ 등을 동시 개최하여 역동적이고 화려한 선진 애견스포츠를 대중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반려동물을 위한 K-PET 뷔페, 반려동물 등록행사, 반려동물 인테리어 특별전, 동물 무료 건강검진, 반려동물 예절교실, 유기견 분양행사 등도 마련해 인간의 삶을 한층 풍요롭게 해주는 반려동물 문화의 질적, 양적 향상을 꾀한다.
(사)한국펫사료협회의 제형진 과장은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비즈니스를 카테고리 별로 전시해 국내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와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정부 시책인 반려동물 등록제를 홍보하고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등을 전개해 반려동물 문화와 인식 전환에 앞장서는 기회의 장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이펫페어는 8월 27일부터 박람회 개최 전날인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 홈페이지(www.k-pet.co.kr)를 통해 참관 사전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을 신청한 사람에 한하여 입장료가 할인된다.
한편 기프티콘과 애완용품 서브스크립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사전 이벤트 정보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kpetfair)와 페이스북(http://facebook.com/kpetfair)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문의는 전화(02-3397-015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