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대형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차이니즈 아이돌’(중궈멍즈셩)이 중국은 물론 한국에서도 큰 화제몰이에 성공한 가운데, 협력사 스타그룹엔터테인먼트(http://newstargroup.com.cn)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타그룹 엔터테인먼트는 한국과 일본 스타들을 비롯 팬들 모두 만족할만한 공연을 기획한다. 또 한국 연예인들이 중국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수 있도록 힘을 쓰고 있다.

앞서 스타그룹 엔터테인먼트는 ‘아시안 웨이브’(셩동야죠) 프로그램과 협력에서 한국의 출중한 연예인이 중국 관중들과 만날 수 있도록 기여했다. 이처럼 차별화 된 행보로, 중국 관중들이 한류문화를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스타그룹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차이니즈 아이돌’과의 협력에서 한국 최고의 의상,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참가자들이 무대 위에서 더욱 빛이 날 수 있도록 노력했다.

[

이는 한국 엔터테이먼트의 문화 및 스타일이 ‘차이니즈 아이돌’과 융합됨으로써 중국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기 위한 것.

스타그룹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한국 팀들도 이번 협력을 통해 상하이와 중국문화에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었다. 중국과 한국 모두 많은 영감을 발휘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였다“고 전했다.

이처럼 스타그룹엔터테인먼트는 한국과 중국의 상업적인 협력 관계 외에도, 양국 간 문화 소통을 잇는 든든한 다리로 활약할 계획이다. 향후 뛰어난 한류 문화를 중국으로 전파하고, 중국 문화를 한국 또는 전세계에 널리 펼친다는 각오다.

양지원 이슈팀기자 /jwon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