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모바일 전문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박지영, www.com2us.com)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에서 콜렉션의 마지막 단계인 '영웅 동물'을 공개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간 1단계 기본 동물부터 말하는 동물까지 총 4종류가 제공됐던 콜렉션의 마지막 단계로 '영웅 동물'을 추가하고, 타이니팜의 강점으로 꼽히는 수집의 재미를 한층 더 강화시켰다. 더불어 '물음표 애정 게이지' 및 '길들이기' 등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해, 상점을 통한 구매나 교배 외에도 동물을 획득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요소를 전면 확대했다.
'영웅 동물'은 농장의 동물들에게 애정을 줘 '물음표 애정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무작위로 등장하며, 일정시간 안에 애정을 주면서 길들여 획득할 수 있다. '영웅 동물'은 각각 특별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애정을 사용해 스킬을 발휘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첫 번째로 선보이는 '영웅 동물'은 타이니팜의 대표 캐릭터인 양으로, 선택한 동물을 즉시 성장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 양'이 새롭게 출시된 것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영웅 양'을 획득한 모든 이용자에게 '양 패밀리 석상'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2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9월부터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은 친구들에게 부활의 메시지를 보내면 1통 당 애정 1개씩 제공하는 것은 물론 10통마다 특별한 알을 100% 지급한다. 또한 메시지 30통을 보낸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빕스 샐러드바 이용권를 증정하고, 메시지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친구가 자신의 ID를 추천하면 게임 캐쉬인 벨도 10개씩 지급한다.
더불어 친구의 초대로 타이니팜에 다시 돌아온 이용자에게도 선물을 제공한다. 게임에 접속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렌타인, 물놀이, 봄꽃 등 총 5가지 동물 시리즈 중 하나를 선택하면, 5일 동안 출석할 때마다 해당 시리즈의 동물과 특별 선물을 모두 제공한다.
'타이니팜'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컴투스 홈페이지(www.com2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