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원기와 에너지를 잃기 쉬운 여름철 건강 유지를 위해서는 입체적인 작전이 필요하다. 그래서 호텔가는 여름 보양미식에 심포니 오케스트라, 앙상블, 협연, 하모니 등 개별 연주자의 공조가 필수적인 음악용어를 사용한다.

뭣 하나 빠지지 않게 모든 식재료를 다 챙긴다는 의미이겠다. 총괄셰프는 마에스트로가 된다.

여름보양에 심포니·앙상블 클래식 용어 붙은 이유[함영훈의 멋·맛·쉼]
보양식 심포니

▶보양식 심포니= 파크 하얏트 서울 24층의 ‘더 라운지(The Lounge)’는 무더운 여름철, 원기 보충을 위한 ‘여름 보양식 심포니 디너 코스를 9월 6일까지 선보인다. 세트는 총 6코스로 국내산 민어, 문어, 한우 등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메뉴들로 구성했다. 오매, 사인, 백단향, 초과 등 조선 궁중에서 왕에게 올린 음료 제호탕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디저트도 눈에 띈다.

정상협 셰프의 메뉴는 ▷여름철 기력 회복에 좋은 문어를 부드럽게 삶아 쌈장 아이올리 소스에 버무려 오징어 페이퍼로 감싼 오징어 숙회를 시작으로, ▷여름철 대표 보양식 중 하나인 삼계탕과 닭죽을 모던하게 풀어내 미니 삼을 통째로 올려낸 삼계 만두, ▷혈관 질환과 고혈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민어를 부드럽게 익혀내 부드러운 바지락 시금치 폼 소스를 곁들인 국내산 민어구이, ▷국내산 한우를 특제 간장소스를 발라 구워내 훈연향을 가득 머금은 국내산 한우 1++ 안심구이, ▷기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생강으로 밥을 지어 낸 뒤 간장소스를 발라 구워낸 장어를 곁들인 장어덮밥으로 구성된다.

이지명 셰프가 선보이는 디저트 제호탕 & 체리 아이스크림은 카시스와 샴페인을 이용한 키르 로열 버블을 함께 곁들여 향긋함을 더했다.여름 보양식 심포니 디너 코스는 2024년 9월 8일 까지 운영하며,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여름보양에 심포니·앙상블 클래식 용어 붙은 이유[함영훈의 멋·맛·쉼]
유러피안 앙상블

▶컨템포러리 유러피안 퀴진 앙상블=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페스타 바이 민구’는 페스타 스타일의 쉐어링 플래터와 엄선한 와인의 조화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페스타 앙상블(Festa Ensemble)’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페스타만의 컨템포러리 유러피안 퀴진을 여럿이 나누어 먹으며 보다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쉐어링 플래터로 구성하였다. 메뉴는 피스타치오 뺑 드 젠을 곁들인 ‘푸아그라 테린’, ‘샤퀴테리’, ‘스페니쉬 소시지’, ‘시저샐러드’, ‘페스타 브레드’를 비롯하여 ‘최상급 1++한우’와 ‘랍스터’, ‘전복구이와 크루아상’, ‘셰프가 엄선한 오늘의 디저트’로 구성된다. 더불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할 경우 소믈리에가 엄선한 페어링 샴페인,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을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요리와의 환상적인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다.

페스타 바이 민구는 계절의 변화가 느껴지는 정원과 오아시스 풀장을 품고 있는 프라이빗한 빌라 안에서 위치하고 있다. 낮에는 따사롭게 스며드는 햇살 아래 가까운 지인들과 여유로운 모임을 갖기에, 밤에는 천정 크리스탈 장식이 반짝이는 낭만적인 분위기 속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다.

‘페스타 앙상블’은 15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런치는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디너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여름보양에 심포니·앙상블 클래식 용어 붙은 이유[함영훈의 멋·맛·쉼]
“여름엔 고기지” 육즙 한미 협연

▶미트 육즙 협연, 한미동맹=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라팔레트 파리’는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 육류 앙상블 미트-테리안(MEAT-erian)〉 뷔페 를 2024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US 비프와 US 포크의 다양한 특수 부위 구이,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 시원한 생맥주 등을 즐긴다.

샐러드, 구이, 찜 등이 어우려질 미트-테리안 대표 메뉴로는 ▷본격적인 식사를 즐기기 전 식욕을 돋워줄 웰컴 드링크와식전 빵, ▷여름 제철 과일인 참외를 활용해 선보이는 참외 수프, ▷간장 베이스의 드레싱이 어우러진 아시안 스타일의 안창살 스테이크 샐러드, 비프 판자넬라 샐러드, ▷얇게 저민 살치살을 말아 익힌 살치살 롤라드, ▷특제 소스를 가미해 감칠맛을 더한 우대 갈비, 토마호크, 브리스킷, ▷고기 본연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안심구이, 등심 채끝 구이, 살치살 구이, 치맛살 구이, 갈매기살 구이, 갈비살 구이, 소고기 뇨끼, ▷진한 육수의 깊은 맛이 일품인 우차돌 미소 나베, ▷특유의 향긋한 미나리를 곁들인 소고기 미나리 전, ▷몽골리안 항정살, 간장에 졸인 돼지 족발, ▷레몬 크림을 곁들인 탕수육 등 다양한 육류 요리와 물냉면, 비빔냉면이 준비된다. SNS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관련 이미지를 포스팅해 준 고객에겐 미국산 소고기 육포 1개를 특별 선물한다고 한다.

여름보양에 심포니·앙상블 클래식 용어 붙은 이유[함영훈의 멋·맛·쉼]
K-보양 하모니

▶민어, 장어, 부추, 묵은지 K-보양 하모니= HDC리조트가 여름 특선 보양식 메뉴를 출시했다. 오크밸리와 성문안 스타트하우스 레스토랑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찾아줄 영양 재료들을 전문 셰프의 정성과 노하우가 담긴 비법 레시피로 완성한 별미들로 구성했다.

여름 시즌 상시로 선보이는 민물 장어구이는 직화로 구워 불향을 입힌 장어뼈와 갖은 채소에 간장, 청주 등을 넣고 1차로 끓여내 곱게 거른 뒤 12시간 이상 졸여 만든 특제 소스로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장어의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영양부추, 생강 채, 묵은지, 시소 잎 등 장어와 영양 궁합이 좋은 곁들임 채소들을 함께 제공해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무더위가 절정에 달하는 삼복(三伏) 당일인 7월 15일과 25일, 8월 14일에는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특선 삼계탕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닭발과 닭 뼈, 엄나무, 황기, 감초, 당귀 등을 푹 고아 만든 진한 육수에 부드럽고 신선한 영계와 기력 보충, 간 기능 회복에 효과적인 전복을 함께 끓여 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음미할 수 있다. 성문안에서는 ‘뼈 없는 전복 삼계탕’, 오크밸리에서는 ‘녹두 전복 삼계탕’을 각각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