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아이랩 내년 코스닥 상장 추진

아이퀘스트, 비전 AI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 지분 투자 [투자360]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아이퀘스트가 비전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에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스누아이랩은 2019년 서울대학교 AI 전공 교수들과 삼성종합기술원, 삼성테크윈 출신의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AI 기반의 영상데이터 전문기업이다. 영상 메타데이터화를 통한 생성, 분류, 탐색과 자동화된 학습 및 모델의 최적화된 파라미터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플랫폼(AuotCare Platform)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내년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주관사를 선정하여 IPO를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해 아이퀘스트의 빅데이터와 스누아이랩의 딥러닝 플랫폼(AutoCare) 기술을 상호 협력하고 B2B AI 서비스 시장을 발굴 및 확대를 목표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퀘스트 관계자는 “스누아이랩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200'에 선정될 만큼 AI 스타트업 중 기술력을 충분히 인정받았고, AI 신사업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회사로 당사와 AI 사업 관련하여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12여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는 “회사는 이번 투자를 통하여 양사가 공동개발 하기로 한 B2B AI 플랫폼 사업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자회사 디포커스와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AI 챗봇을 시장에 출시한거와 같이, 빠른 시일내에 고객의 니즈에 상응하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AI 기반의 SW 융합서비스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IPO시장도 더위 먹었나”…하스 코스닥 입성 첫날 7% 상승 그쳐 [투자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