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경쟁력 및 노하우 집약된 TDMS 솔루션

청담글로벌, 국내 유일 수출·유통 관리 시스템(TDMS) 솔루션 출시 [투자360]

[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글로벌 브랜드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 청담글로벌이 자체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국내 유일의 글로벌 수출 관리 시스템(TDMS·Trade Distribution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청담글로벌은 “국내 K뷰티 브랜드와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왕홍(인플루언서)에게 TDMS 솔루션 계정을 부여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부여된 각 계정은 거래한 상품군(SKU)별, 판매처별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브랜드사는 제품 재고 수량 등도 공유받아 실시간 입고 및 출고 등 물류 현황도 모니터링할 수 있어 물류 관리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브랜드사와 왕홍은 TDMS 솔루션을 통해 마케팅 효과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사는 왕홍별, 이커머스 플랫폼별 판매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왕홍은 자신들이 판매한 상품 및 브랜드 데이터를 통해 본인 특성에 맞는 브랜드와 제품군을 확인할 수 있어 최적의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기존 소규모의 K-뷰티 브랜드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거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자사 제품을 판매할 때 매출 데이터를 수작업으로 관리한다. 이는 시간 및 비용이 소요되며 오기로 인한 데이터의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도 확인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에 청담글로벌의 TDMS 플랫폼은 실시간 데이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데이터의 시스템화를 통해 신뢰성 높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라이브커머스 및 마케팅의 효과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DMS 솔루션에는 빅데이터 기반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각 브랜드 특성별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매칭하는 기능도 탑재하였다. 청담글로벌은 해외 진출 솔루션뿐만 아니라 해외 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AI 왕홍 큐레이션 솔루션도 제공하여 신규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TDMS 플랫폼은 청담글로벌의 경쟁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솔루션”이라며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와 왕홍, 이커머스 플랫폼 모두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규 플랫폼 출시로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신규 고객 유입 확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한편 청담글로벌은 지난 6월 미국 소재 이커머스 전문기업 ‘크리에이티브’와 업무 협약을 진행한 바 있다. 회사는 이 업무 협약을 통해 K-뷰티 브랜드와 건강기능식품 등을 미국과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유통할 계획이다.

거래소·네이버페이, 건전 온라인 투자 문화 조성 MOU [투자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