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기반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

성장성 제고, 투자자 소통 강화 등 과제 도출

에프앤가이드, 기업가치 제고 기업설명회 개최 [투자360]
[에프앤가이드]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22일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주제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업설명회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가이드라인(안)을 기반으로 기업가치 및 시장평가에 기반한 현상분석과 과제도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목표 설정, 목표 달성을 위한 성장 전략과 계획 등을 다뤘다.

에프앤가이드가 영업이익, PBR(주가순자산비율) 등 지표와 사업 현황 등을 분석한 결과 과거 성장전략 이행 실패와 투자자 소통 부재, 자본의 비효율화 등 원인으로 미래 성장성에 대한 신뢰가 하락했다. 이에 따라 ▷성장성 제고 ▷투자자 소통 강화 ▷자산 효율화 증대 ▷주주환원정책 강화 등 4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자산효율화 및 수익성, 성장성, 주주환원 등 3가지 부문에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목표도 설정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B2C 서비스 확대 ▷인덱스 역량 강화 ▷퇴직연금사업부 설립 ▷인공지능 활용 확대 등 신사업 진출 및 기존 사업 확대를 위한 성장전략과 계획도 다뤘다. 주주환원정책으로 모범적인 주주환원을 위한 중장기 배당정책 수립, 자사주 소각 결정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도 진행했다.

이철순 에프앤가이드 대표는 “이번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설명회를 통해 에프앤가이드와 전임직원은 새롭게 변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25여년 동안 자본시장 투자자들의 투자 가이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만큼 기업가치 제고에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했다.

최찬욱 오토앤 대표 “전기·자율주행車 시대 이끌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 가속도…올핸 성과 증명 원년” [투자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