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TS 제이홉도 신병교육대 조교 선발…진 이어 두번째
제이홉 [위버스 갈무리]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29·본명 정호석)이 신병교육대 조교로 선발됐다.

31일 뉴시스에 따르면 제이홉은 BTS 멤버 중 먼저 입대한 맏형 진(30·김석진)에 이어 두 번째로 신병 교육대 조교로 선발됐다.

진은 경기 연천군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이다.

이날 육군 관계자는 해당 매체를 통해 "인원이 평가를 거쳐서 신병교육대 조교로 선발된 게 맞다"면서 "일정 기간의 교육 자격 인증 평가를 통과하면 조교 임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제이홉은 지난 24일 강원 원주시 육군 제36보병사단 신병교육대(신교대) 23-5기 훈련병으로 기초군사교육 훈련과정을 수료하고 이등병 계급장을 달았다.

또한 제이홉은 36사단 신교대에 남아 전역일인 내년 10월17일까지 조교로 남은 군 생활을 하게 된다.

제이홉은 지난달 18일 36사단 신교대에 입소해 훈련병에게 부여되는 번호 1번을 받고 5주 동안 제식, 개인화기숙달 및 사격, 화생방, 각개전투, 20㎞ 행군 등 군인으로서 갖춰야 할 소양을 교육받았다.

앞서 제이홉은 지난 24일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아미 여러분! 잘 수료했습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편지, 응원 정말 큰 도움이 돼 열심히 훈련받을 수 있었습니다"라며 "앞으로 남은 군 복무도 열심히 생활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사랑합니다"라고 팬들에게 소식을 전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