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안암병원(원장 김영훈)은 7일 오후 2시 의과대학 본관 2층 유광사홀에서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2015 고혈압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열리는 이번 건강 강좌에서는 고혈압 합병증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순환기내과 주형준 교수), 생활요법 및 식사를 통한 혈압 관리(순환기내과 김미나 교수), 고혈압의 약물치료(순환기내과 노승영 교수)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평소 고혈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고혈압 극복할 수 있다’의 소책자가 제공될 예정이다. 문의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심혈관센터(02-920-5445)로 하면 된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병원장 최석구)은 8일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홀(중구 신당동) 1층 컨벤션센터에서 ‘항문질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서울백병원 외과 홍성우 교수가 치질의 종류인 치핵과 치열, 항문주위 농양, 치루, 항문소양증 등 항문질환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강의에 앞서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이뤄진다. 문의전화는 백병원 홍보팀(02-2270-0534)으로 하면 된다.

건국대병원(병원장 한설희)은 대장암을 주제로 1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황대용 대장암센터장의 ‘대장암 재발과 전이’를 시작해 겨울철 암환자의 건강한 밥상에 대해 유정아 영양팀장이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 뒤에는 웃음치료 시간을 비롯해 대장암센터 의료진과의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02-2030-72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