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당의료재단, 부산에 4번째 부민병원 개원=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이 지난 13일 부산 해운대역 인근에 4번째 병원인 해운대 부민병원을 개원한다. 지하 4층, 지상 13층,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이다. 이번 해운대부민병원은 1985년 개원 이후 부산 덕천, 부산 구포, 서울에 이은 4번째 병원이다.
▶세브란스-중 신화진, 종합병원 건립 합의서 체결=연세의료원과 중국 신화진그룹은 최근 중국 칭다오시 칭다오웨스틴호텔에서 세브란스칭다오병원 설립에 관한 합자기본합의서를 체결했다. 세브란스칭다오병원은 칭다오시 라오산구 국제생태건강도시 프로젝트 개발부지 내 10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칭다오·산둥성 중국인들에게 한국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먼디파마, 항바이러스 효능 높인 손세정제 출시=한국먼디파마는 바이러스 및 원인균 제거에 효과적인 포비돈 요오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다양한 항바이러스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제품은 소용량 제형인 ‘베타딘 세정액’ 구강살균 및 인후염 치료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와 구강살균 및 구내염 치료제 ‘베타딘 가글액’이다.
▶한독, ‘울금 테라큐민30’ 출시=한독(대표이사 회장 김영진)은 카레의 주원료인 울금(강황)에서 추출한 커큐민의 흡수율을 28배 높인 ‘울금 테라큐민30’을 출시했다. ‘울금 테라큐민30’은 분말 제형으로 그대로 먹거나 음식 또는 음료에 첨가해 매일매일 간편하게 커큐민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김태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