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농구·럭비 등 6개팀 대상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프로-스펙스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국가대표팀의 캐릭터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프로-스펙스가 후원하는 야구, 농구, 럭비, 레슬링, 루지, 자전거 등 국가대표 6개팀이 대상이다.
이번 콜라보는 카카오프렌즈의 춘식이·라이언·어피치·무지 등의 캐릭터와 대표팀 유니폼, 짐백, 크로스백, 파우치, 무릎 담요, 인형, 키링 등으로 구성됐다.
콜라보 상품은 프로-스펙스 용산직영점, 대구직영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커넥트현대점, 프로스펙스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홍대,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등 9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살 수 있다. 오는 10일에는 카카오 쇼핑 라이브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무신사 등 유통 채널과 KBO마켓과 KBO스토어 등 각 종목별 국가대표 굿즈 판매처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21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의 FIBA 아시아컵 예선 현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스포츠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카카오프렌즈와 손을 잡고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PORTS FOR ALL(스포츠 포 올)’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스포츠의 재미와 감동을 더욱 키워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