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조선대학교가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3일 조선대에 따르면 이번에 모집하는 대학원 신입생은 총 574명으로, 석사과정 324명과 박사과정 250명이다.
조선대 대학원은 현재 9학점을 추가 이수하면 석사학위논문을 쓰지 않고도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석사학위 논문면제 제도(특정 학과만 해당)를 운영 중이다.
논문지도교수의 추천으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연구보조장학금제도를 포함,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지역 과학기술 성과 실용화 지원 사업 선정으로 과학기술창업전공·과학기술실무전공·과학기술정책전공 등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전문가 양성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석사과정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또는 2025년 2월 취득 예정자, 학·석사연계과정 신청자는 조선대 재학 중 대학원 교과과정에서 6학점 취득(예정) 학생만 해당한다.
박사과정 지원자격은 국내·외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또는 2025년 2월 취득 예정자, 법령에 의해 석사학위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학생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4일부터 18일까지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조선대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