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갤폴드중 가장 얇고 가벼워
갤Z 최초 2억 화소 광각 카메라
가격 278만원·색상 블랙 쉐도우
25일 오전9시 삼성닷컴 등 판매
삼성전자가 더 얇은 폴더블폰을 출시한다.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휴대성과 사용성이 떨어진다는 폴더블폰의 단점을 극복했다. 이동통신 3사도 신제품 출시에 맞춰 혜택을 선보이며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을 오는 25일 국내 출시한다고 21알 밝혔다.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은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장 가볍다. 펼쳤을 때 4.9㎜, 접었을 때 10.6㎜의 두께와 236g의 무게를 갖췄다. 기존 갤럭시 Z 폴드6와 비교 시 펼쳤을 때 1.5㎜ 얇고, 3g 가볍다.
▶가장 얇고 가볍고 넓다...카메라 등 하드웨어도 강화=슬림한 디자인에도 하드웨어는 한층 강력해졌다. 갤럭시 Z 시리즈 최초로 2억 화소의 광각 카메라가 탑재돼 더욱 생생하고 선명한 사진과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또 16GB 메모리를 탑재, 폴더블에 최적화된 ‘갤럭시 인공지능(AI)’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의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 모바일 플랫폼’이 탑재돼 강력한 성능과 AI 프로세싱 최적화를 지원한다.
또한,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넓은 화면을 지원한다. 펼쳤을 때 사용 가능한 메인 스크린은 20대 18 비율의 203.1㎜(8.0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접었을 때 사용 가능한 커버 스크린의 경우 21대 9의 비율의 164.8㎜(6.5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바(bar) 타입 제품과 같은 사용성과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제품 판매는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삼성닷컴과 통신 3사의 공식온라인몰(T 다이렉트샵·KT닷컴·유플러스닷컴)을 통해 시작된다. 가격은 278만9600원으로, 색상은 블랙 쉐도우, 한 가지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부사장)은 “폴더블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소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국에서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은 슬림하고 가벼운 폴더블 경험을 제공하며, 정교한 패턴과 깊이감 있는 컬러로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통신 3사, 출시 기념 이벤트로 ‘고객 유치전’=통신사들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열고 고객 유치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추첨을 통해 구매 고객 중 30명에게 신라호텔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디럭스룸 숙박권을 제공하는 ‘럭셔리 호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KT닷컴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출시 알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KT닷컴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 네이버페이 3000원권 등을 제공한다. 출시 알림을 신청한 후 KT닷컴에서 개통까지 완료한 고객 중 2명에게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2인 숙박권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출시일인 오는 25일 오전 9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유플러스닷컴에서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하고 개통한 고객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프라다 백팩(1명) ▷리모와 수트케이스(1명) ▷아크네스튜디오 울 스카프(98명) 등을 추첨해 선물한다. 기간 내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오는 12월 13일 개별 안내된다. 권제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