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olleh LTE WARP’
KT는 완전무한요금제, 기가 와이파이, 팸토셀로 유선과 무선의 구분이 없는 All-IP 시대를 활짝 열었다.
KT는 망내무료통화 ‘모두다올레’와 망내외무료통화 ‘유선무선 완전무한’ 2가지의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를 출시했다. 특히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는 망내외 구분 없이 유선과 무선 모두 무제한 음성통화를 제공하며 SMS/MMS 및 조인(joyn) 문자채팅을 포함한 모든 문자도 완전 무제한 제공한다.
24개월 약정 시 요금제에 따라 1만6000원에서 3만원까지 요금할인이 적용돼 ‘완전무한 67’ 요금 선택시 실제 부담액은 월 5만1000원으로 유무선 음성통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객들은 다른 회사보다 저렴한 합리적 가격으로 타사 유선, 무선까지 무제한 음성통화와 데이터 이월로 쓰고 남은 데이터까지 아낌없이 활용할 수 있다. 데이터 이월과 유선상품 결합 할인은 KT만 유일하게 제공중인 특화 서비스다.
단일사업자로는 세계 최대인 20만개의 올레 와이파이(AP)를 보유하고 있는 KT는 기존 유선인터넷 대비 10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고 있다.
지난 3월부터 광화문 지역을 중심으로 기가 와이파이를 시범운영중이고 4월말 강남을 시작으로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랜드마크 지역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KT의 초고속 인터넷망과 결합을 통해 KT 고객들은 1GB의 고화질 영화도 10여초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여기에 KT는 올 6월부터 차세대 가정용 펨토셀(Femto Cell)을 개발해 집안에 있는 고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끊김없는 LTE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정용 펨토셀의 장점으로는 ▷기존 3G나 와이파이 방식 대비 3~5배의 빠른 전송속도를 제공하고 ▷초고속 인터넷망을 통한 고품질 서비스와 독자적인 기술개발로 옥외 매크로셀과 펨토셀간 끊김없는 서비스 ▷안전한 트래픽 전달을 위한 보안성 강화 ▷VoLTE 및 Zone 기반의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 제공 등이 꼽힌다.
류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