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오는 29일 동탄 LH 인큐베이팅센터 3층 컨퍼런스홀에서‘2024 화이트바이오 혁신 컨퍼런스’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과기부의‘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일환으로 202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경기도,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역할’을 주제로 한 코스맥스 윤석균 랩장의 강연과‘화이트바이오 관련 기술동향’을 주제로 한 협성대학교 한지유 교수의 강연, ‘최신 중국 및 미국 화장품 규제변화와 대응 과제’에 대한 리이치코리아 손성민 대표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화장품 분야별 1:1매칭 상담회 부스도 함께 운영하여 ▷기술이전(성균관대학교) ▷제조(코스맥스, 노디너리)▷임상 관련(경희대학교병원) ▷특허(비즈니스마이닝) ▷인증 및 지원사업, 리빙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에 대한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2021년 과기부의‘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돼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