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부분이지만 작품에 큰 도움 되고 싶었다”

김호중, 첫 OST로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 OST상 수상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가수 김호중이 처음으로 참여한 OST로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 수상 영예를 안았다.

21일 오후 6시부터 KBS 2TV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가 생중계된 가운데, 김호중은 OST상을 수상했다. 김호중은 “첫 OST였다. 작은 부분이지만 드라마 작품에 큰 도움이 되고 싶었다. 저희 팬분들과 함께 한 회도 빠짐없이 드라마를 시청했다.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 주신 제작진분들, 배우분들에게 이 상의 영광을 돌리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고, 팬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열기를 더했다.

김호중은 KBS2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그중에 그대를 만나’로 OST상 수상자에 선정돼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 김호중은 ‘그중에 그대를 만나’ 라이브 무대를 선사,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와 함께 섬세한 감정을 표현해 강렬한 여운을 남겼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 OST상은 한류드라마 부문 작품들의 OST 중 국내외 팬 투표 결과에 따라 선정된 상으로, 김호중은 OST 첫 참여부터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 수상자로 이름을 올려 의미를 더했다.

김호중은 앞서 작년 OST ‘그중에 그대를 만나’ 발매 당시 멜론에서 2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주간인기상’ 트로피를 받았던 바, 올해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 OST상으로 변함없는 클래스를 증명해냈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을 더욱 빛낸 김호중은 오는 28일 오후 10시 TV CHOSUN 추석특집 콘서트 ‘GREAT 김호중’을 통해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