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야구시즌 한달앞두고 문열어

신세계, ‘팬덤 마케팅’ 돌입…SSG랜더스 공식 브랜드관 쓱 오픈
SSG랜더스 공식 브랜드관. [SSG닷컴 제공]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SSG닷컴이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야구팬’을 맞을 채비에 돌입했다. SSG닷컴은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의 유니폼, 야구용품, 굿즈를 한데 모은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공식 브랜드관에는 야구 유니폼, 모자, 의류, 잡화, 굿즈 등 180여 종의 상품이 입점됐다. 대표 상품은 ‘랜더스 우승기념 챔피언스 저지’, ‘2023 스프링캠프 모자’, ‘2022 시즌 어센틱 점퍼’ 등이다. 8일부터 시작되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팀 유니폼도 판매된다.

공식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기획전도 진행된다. 2021년 시즌 유니폼, 의류, 응원용품 등이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된다.

SSG닷컴은 SSG랜더스 창단 이래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리그 기간 중 주요 홈경기 일정에 맞춰 출시한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직후 빠르게 완판됐다. 올해에도 SSG랜더스 야구단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덤 문화 형성에 나설 방침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야구단 창단 3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체계화된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 공식 브랜드관을 신설하게 됐다”며 “4월 야구 시즌 개막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