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서 테라스형 타운하우스 ‘홍천 리빙웰타운’ 분양중
홍천 리빙웰타운 조감도 [리빙웰타운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리빙웰타운은 강원 홍천군에서 테라스형 타운하우스 ‘홍천 리빙웰타운’을 분양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홍천 리빙웰타운은 홍천온천지구인 홍천군 북방면 온천길 84-10 일대에 들어서는 타운하우스 단지로 총 50가구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현재 건축된 타운하우스는 전용면적별로 ▷89㎡ ▷99㎡ ▷109㎡ ▷145㎡ 등 4가지다.

필지 분양의 경우 분양주를 위한 맞춤형 평면 설계로 시공되며 스파나 월풀, 풀장, 텃밭, 독립마당, 광폭 테라스 등 입주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전용 89㎡의 경우 2억원대로 공급된다.

단지는 홍천강변의 사계절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홍천강을 따라 산책로, 자전거 길, 공원 등이 조성돼 있으며 각종 휴양림과 테마파크, 20여개의 캠프장과 래프팅 명소도 있다. 홍천의 구도심과 차로 10분 이내의 거리로 하나로마트, 은행, 홍천군 보건소, 홍천 아산병원, 홍천초·남삼초·홍천여고 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홍천은 동서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 5번과 44번 국도가 관통하는 지역으로 서울과 동해안을 잇는 길목으로 강원도 내륙 교통의 요지다. 홍천터미널을 이용해 서울 동서울종합터미널까지 약 1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으며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해 경기·강원권 등 접근이 용이하다. 용문~홍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이 시행되면 경기 양평군 용문까지의 이동시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서울역에서 용문까지 운행 중인 경의·중앙선으로 연결도 가능하다.

홍천 리빙웰타운은 선착순으로 필지를 지정해 분양받을 수 있다. 홍천군에서 대지 200평 미만, 기준시가 2억원 미만의 주택은 양도소득세 비과세 대상으로 1가구 2주택자도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