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과실연-STEPI 공동포럼’ 개최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사)바른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이하 과실연)과 함께 21일 과학기술컨벤션센터 중회의실8에서 “대화로 여는 미래, 시민과 함께 설계하는 과학기술혁신”이란 주제로 ‘과실연-STEPI 공동포럼’을 개최한다.
윤지웅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는 이번 포럼은 시민단체와 정책연구기관이 기대하는 미래 과학기술의 책임과 역할을 공유하고, 정부 정책방향과 의제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과실연 공동대표인 안준모 교수(고려대 행정학과)와 STEPI 박찬수 부원장이 발제를 통해 시민단체와 정책연구기관이 기대하는 과학기술혁신정책 어젠다를 제안할 예정이다.
윤지웅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는 패널토론에서는 류정혜 부사장(카카오페이지, 과실연 AI미래포럼 공동의장), 박기범 선임연구위원(STEPI), 박재민 교수(건국대, 과실연 정책기획위원장), 이은정 회장(한국과학기자협회장), 홍형득 교수(강원대)가 참여하여 실효성 있는 미래 과학기술의 책임과 역할을 논의할 예정이다.
윤지웅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은 “사회에 기여하는 과학기술의 역할을 높이기 위해서는 시민의 목소리와 사회의 기대에 귀 기울어야 한다”라면서 “정책 환경의 변화 시기, 새로운 과학기술혁신 정책 마련을 위해 시민과 함께 공론화하는 뜻깊은 시도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