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신입채용 시작…전공 무관

AI·클라우드·ERP등 8개분야 모집

지난해 선발된 LG CNS 사원들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 제공]
지난해 선발된 LG CNS 사원들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 제공]

LG CNS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인공지능 전환(AX)을 위한 인재 모집에 나선다.

LG CNS는 오는 31일까지 ‘2025년 신입사원’ 채용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채용은 ▷AI ▷클라우드 아키텍처 ▷클라우드 AM(앱 현대화) ▷디지털 전환(DX) 엔지니어 ▷전사적 자원관리(ERP)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물류 ▷디지털 마케팅, 총 8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AI 분야에서는 최신 기술 분석·검증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에 적합한 AI 모델을 설계하고 만드는 일을 한다. 클라우드 아키텍처 역시 고객 비즈니스에 맞춰 효율적이고, 안전한 클라우드 시스템 설계·구축을 맡는다.

클라우드 AM은 기존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바꾸고 개선한다. DX 엔지니어는 디지털 금융, 통신 서비스, 지능형 정부 등 분야에서 시스템 구축과 신규 플랫폼 개발을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IT 역량을 지닌 학사학위 이상 졸업자와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다.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단,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산업공학, 통계학 등 이공계열 전공자와 코딩 동아리 활동, 앱 개발 경험 등 IT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지원자는 보유 역량에 따라 우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IT 직무 한정) ▷실무면접 ▷최종면접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 마감은 오는 31일까지다. 이후 일정은 서류전형 결과 발표와 함께 안내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초에 입사, 최대 2개월간 직무역량에 맞는 맞춤형 IT 교육을 받는다. 신입사원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LG CNS 채용사이트, LG그룹 채용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LG CNS는 IT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풀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대학과 산학협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고재우 기자


ko@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