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페이스북]](https://wimg.heraldcorp.com/news/cms/2025/02/18/news-p.v1.20250218.71fb7487f15b42efaaebccecdc817fc3_P1.jpg)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페이스북에서 CBS 라디오 진행자 김현정PD를 공개 저격했다가 곧바로 삭제했다. 민주당은 이에 대해 “관리자 실수”라고 해명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시비에스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을 링크한 뒤, “이런 악의적 프레임이 다 이유가 있었던 모양”이라며 “김현정 뉴스쇼가 대체 민주당과 이재명에게 왜 이렇게 심하게 하나 했더니”라는 글을 올렸다.
이 대표가 첨부한 링크 영상에서 박성민 정치컨설팅 민 대표는 “대통령실과 여당이 야당을 상대하는 관계는 과거에 북한을 상대하는 미국과 대한민국 정부와 비슷하다”고 발언했다. 대통령실을 미국, 한 전 대표를 한국, 이 대표를 북한에 비유한 발언이다. 이를 두고 이 대표 지지자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방송이 여당에 편향돼 있다는 비판이 나왔다.
해당 게시물은 약 한 시간 뒤 삭제됐다. 이 대표 측은 “계정 관리자의 실수로 삭제 조치했다”고 기자들에게 공지했다.
한편 최근 허은아 개혁신당 전 대표는 이준석 의원과 CBS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의 유착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허 전 대표는 지난 16일 ‘이준석 의원의 언론 유착 의혹에 대해’라는 제목과 함께 과거 이 의원과 측근들이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하며 이같은 주장을 폈다.
kacew@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