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정부의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사업은 국내 우수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해외 박람회에 대한 사전 정보 제공 및 참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회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2월 해외 박람회 지원 사업 공고를 내고, 3월에 해외 박람회에 참가할 12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놀부NBG(놀부 부대찌개ㆍ놀부 항아리갈비) ▷대대FC(꿀닭) ▷대호가(죽이야기) ▷본아이에프(본죽&비빔밥 카페) ▷사과나무(커피베이) ▷압구정에프엔에스(돈치킨) ▷이바돔(이바돔감자탕) ▷이지코퍼레이션(반딧불이) ▷장충동왕족발(장충동왕족발) ▷제이엔티(더컵) ▷채선당(채선당) ▷푸드죤(피자 마루) 등이다.
이들은 9~11일 나흘간 중국 베이징의 중국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중국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투자 유치 상담을 벌인다. 참가기업들은 정부 예산을 지원받아 부스 임차비와 운송비 50% 감면 혜택, 1개사 1인 현지 통역 및 컨설팅, 홍보 브로셔 제작 지원을 제공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