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ST&K 실내무연담배. 세계적인 열풍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ST&K 실내무연담배. 세계적인 열풍

경기 침체가 이어짐에 따라 자영업자들의 몰락이 이어지고 있다. 통계청이 2010년을 기준으로 숙박·음식점업과 도·소매업의 연도별 생존율을 조사한 결과 사업을 시작한 지 2년 만에 절반 정도(54.1%)만 살아남고 5년이 되면 70% 이상이 폐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침체로 인해 경제 흐름에 가장 민감한 자영업자들이 타격을 입은 것.

경기가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어 앞으로 자영업자들의 몰락은 더욱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금연법으로 인해 PC방 프랜차이즈 창업, 요식업 프랜차이즈 창업등으로 대표되던 각종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을 기반으로한 창업계도 주춤하고 있다.

하지만 이같은 자영업들의 몰락과는 대조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사업아이템이 있어 예비 창업주들의 귀추가 쏠리고 있다. 바로 불황사업이자 확실한 수입이 보장되는 담배사업, 그 중에서도 해외에서 폭발적인 성장세가 눈길을 끄는 글로벌 무연담배기업 ST&K 스누스코리아의 실내무연담배다.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ST&K 스누스코리아 명품 무연담배 스누스 SHOP.

ST&K 스누스 코리아의 실내무연담배는 연기가 안 나는 무연담배로서 실내에서 사용가능한 신형담배이다. 작은 티팩형태로 성인 남성의 새끼손톱만한 크기인 ST&K 스누스는 기존의 씹는 담배와 달리 잇몸에 끼워 넣어 사용하는 입담배에 가깝다. 간접흡연이 없어 금연법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암 발병률과 담배로 인한 질병을 획기적으로 낮추어 건강담배로도 불리운다.

유럽과 미국으로 대표되는 전 세계 스누스 시장은 현재 수 십조원에 이르고 있으며 향후 수 백 조원 시장이 곧 형성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스누스의 종주국이자 세계 최대 생산지인 스웨덴에서는 성인 남성 4명 중 1명이 스누스를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럽 내 암 발병률에 있어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스누스 시장이 세계적으로 커짐에 따라 PMI, JTI, BAT등의 글로벌 담배회사들도 모두 MADE IN SWEDEN 스누스를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MADE IN SWEDEN 스누스 담배만의 검증된 퀄리티와 높은 브랜드 이미지가 있기 때문. ST&K 명품담배 스누스 또한 MADE IN SWEDEN 스누스만을 판매하고 있으며, ST&K의 제조를 담당하고 있는 스웨덴 현지 5개 제조사는 세계 스누스 시장을 독점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해외에서 스누스 담배의 폭발적인 시장이 형성되자 유망창업아이템으로서 ST&K 스누스 코리아 스누스담배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무엇보다 유망사업아이템로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높은 수익성이 예상된다. 판매하는 것이 담배이기 때문에 원활한 단골고객 확보의 용이성과 사회 흐름상 금연을 결심하려는 흡연자들이 꾸준히 늘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뜨는 창업으로서 유망성도 매우 밝다. 국내 시장상황이나 사회 흐름도 금연법으로 인해 막대한 진통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고, 각종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들을 기반으로한 유망창업들도 금연법으로 인해 매출 감소등의 부작용이 우려된다. 하지만 스누스 코리아의 실내무연담배 스누스는 이를 기점으로 급격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위기를 기회로 살리고, 반독점적인 시장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 유망창업으로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

>유망창업아이템으로서 KBS 9시 뉴스에 방영된 ST&K 스누스코리아 실내 무연담배의 모습.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금연법이 시행됨에 따라 금연을 하고자하는 흡연자는 늘고 있지만, 전자담배를 포함한 금연보조제들이 금연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는 한계에 직면해있다. 물론 해외에서 전자담배와 금연보조제들이 유망사업으로서 가능성은 있으나 국내에서는 한 풀 꺾였다라는 전문가 의견이 주를 이룬다.

ST&K 명품담배 스누스에 대한 전문가들의 호평이 계속 이어짐과 동시에 언론에서 또한 집중적으로 보도되고 있다. KBS 9시 뉴스에서 유망아이템으로서 방영되었고, 다수의 신문사에서도 올해의 유망아이템, 뜨는 창업으로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보도하는 등 국내 사회 전반을 이끌어갈 유망사업으로 이슈화되고 있다. 삼성과 기업차원에서의 파트너쉽등 각 대기업들과도 활발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CSR을 활발히 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진 스누스 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소외계층을 돕는 행복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며 기존 양로원, 교회, 고아원에서 복지단체, 홈리스들까지 확대 시행할 것이다. 앞으로도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고객 감동을 이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