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3월31일(목)까지 자치행정과, 동주민센터로 신청 ㅇ 문화·복지·주거·공유 공동체 사업 공모 ㅇ 1개 사업당 최대 300만원 사업비 지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3월31일(목)까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공동체 사업이란 마을에 필요한 일을 해결하기 위해 주민이 모여 스스로 만드는 일체의 활동을 의미한다. 올해는 문화공동체, 복지공동체, 주거공동체, 공유공동체에 관한 사업을 집중 지원한다.
직장인, 학생을 포함해 중구민 3명 이상으로 이뤄진 주민모임이나 등록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 기간 중 사업제안서, 사업제안자 소개서, 사업계획서 각 1부씩을 작성해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http://www.seoulmaeul.org) 및 구청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팀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해당 서류는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대상사업은 주민참여도, 사업의 공익성 및 실현가능성, 공동체의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4월중에 위원장인 부구청장을 비롯한 당연직 위원 7명, 민간대표로 이루어진 위촉직 위원 7명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심의 위원회를 거쳐 선정한다.
지난해에는 뛰어놀 공간이 부족한 도시 아이들을 위한 마을축제를 개최하는 필동의 도시 꼬마들의 행복한 축제’, 손뜨개질 재능 기부 모임인 광희동의‘손으로 만드는 따스한 세상’, 성곽길 주변에 무궁화를 식재하여 성곽의 우수성을 알리는 다산동의‘성곽길 무궁화 꽃길 조성’사업 등 12개 사업이 선정되어 3천만원이 지원되었다.
올해는 선정된 1개 사업별로 최대 300만원씩 총 2,970만원을 사업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http://www.seoulmaeul.org) 및 중구청 홈페이지(http://www.junggu.seoul.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