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맵 오피스웨어 '알마인드 Pro' GS인증 획득 -알마인드, 터치 및 클릭으로 원하는 위치에 마인드맵 그릴 수 있는 '드로잉 인터페이스' 호평 -Lite 버전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 Pro 버전 홈페이지에서 라이선스 구매 가능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생각정리를 도와주는 마인드맵 오피스웨어 '알마인드(ALMind) Pro' 버전이 GS인증(Good Software)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GS 인증은 일련의 테스트를 거친 SW제품에 국가가 품질을 인정하는 인증제도로서, 알마인드는 이번 GS 인증 획득을 통해 그 성능과 품질의 우수성을 확인 받게 되었다.
알마인드는 토니부잔의 마인드맵 이론을 구현한 소프트웨어로, 복잡한 문제나 추상적인 생각들을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등 업무 및 학습 효율을 향상 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알마인드는 기존 토픽을 선택한 후 그리듯이 드래그하여 새로운 토픽을 추가하는 독창적인 '드로잉 인터페이스(Drawing Interface)'기능을 제공하여, 터치나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손쉽게 원하는 형태의 마인드맵을 그려나갈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 신제훈 본부장은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오피스웨어로서 알마인드의 품질과 효용성을 인정 받았다"며, "업무 생산성 도구로서 마인드맵의 효용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알마인드가 필수 오피스웨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알마인드 'Lite 버전은' 개인과 기업 사용자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PDF 저장 등 확장 기능이 포함된 'Pro 버전'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있다.채성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