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 일년에 한번 있는 스승의 날인 5월 15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감사의 마음을 어떤 선물로 전할 수 있을까?
평소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은사에게는 착용감이 가볍고 편한 워킹화를 추천한다. 워킹화를 고를 때에는 방수, 향균, 내구성, 충격흡수 등 다양한 기능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향균, 향취가 뛰어나 쾌적함을 지켜줄 수 있는 제품인지 꼭 확인을 하자. 또한 야외 활동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으로 모자와 스카프 또한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사회적 위치를 나타내는 하나의 지표인 시계는 ‘시간’과 관련된 특별한 의미를 지닌 선물로 가격, 기능과 함께 디자인, 받는 이의 취향까지 많은 부분을 고려하여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브라운이나 블랙 가죽 스트랩 워치는 클래식한 감성과 함께 스타일링에 품격을 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디에든 매치하기 쉬운 유용한 아이템이니 기억하도록 하자.
또한 남성에게 하는 선물로 빠지지 않는 추천 아이템은 단연 지갑이다. 가죽의 질 뿐만 아니라 내부 구성이 알차게 되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지, 박음질은 깔끔하게 되어 있는지 꼼꼼이 체크하는 센스는 잊지 말 것.
하이힐은 여성미를 표현해주는 매혹적인 아이템이지만 쉽게 발을 지치게 한다. 그 때문에 요새 속굽이 들어간 스니커즈 운동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하이힐을 신은 듯 각선미가 살아날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멋부터 편안한 착용감까지 챙길 수 있어 은사에게 안성맞춤 선물이 될 수 있다.
선글라스는 더 이상 멋을 위한 아이템이 아닌 여름철 눈 건강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선글라스를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 범위가 넓은 제품인지, 가벼운 무게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지를 신중히 알아보도록 하자.
여성에게 주는 선물 아이템으로 빠질 수 없는 추천 아이템은 단연 주얼리. 은은한 빛이 감도는 진주 이어링 또는 브레이슬릿은 은사의 스타일링에 우아한 품격을 더할 것이다. 또한 얇은 스트랩 시계는 주얼리 같은 느낌이 있어 실용적인 악세서리 선물로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