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기조가 지속되면서 강남 생활권으로 투자 전망이 밝은 위례 중심상업지의 상가시장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희소성이 높아진 신도시 택지지구 상가의 분양시장에는 투자자들이 몰리며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입지 좋은 상가의 경우 아파트처럼 웃돈(프리미엄)이 붙어 나오는 곳도 있다. 서울 송파구와 경기 성남, 하남에 걸쳐 있는 위례신도시는 기반시설이 갖춰진 강남 생활권이라는 점에서 올해 유망 투자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위례신도시 상업지구 비율은 전체 개발면적의 2%정도에 불과해 상가가 부족한 실정이며, 상업용지 비율이 낮다는 것은 동일 점포들의 불필요한 경쟁을 줄임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에 유리하다. 또한, 강남과 가장 가깝고 계획 가구 수에 비해 상가비율이 부족한 위례신도시 상가는 향후 제2의 강남상권으로 부각되면서 높은 수익률과 함께 시세차익까지 기대되고 있다.

초저금리 지속으로 뭉칫돈 상가로 몰려, 위례 우성트램타워 ‘인기’

이 가운데 위례신도시 하나자산신탁이 분양하는 ‘위례 우성트램타워’는 지하3층-지상11층 2개동에 총223실의 규모로 위례-신사선 위례 중앙역(예정)과 인접하며, 트램역(예정) 바로 앞에 들어서는 더블 역세권으로 위례 트램선 라인 중 가장 기대가 높은 상가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특히, ‘위례 우성트램타워’는 약1.5km 연도형 상업시설과 먹거리 상권으로 조성될 트랜짓몰과 직접 연계되고 ‘모두의 광장’(가칭) 및 총길이 4.4Km에 달하는 휴먼링(위례신도시 내 조성되는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이 인접해 있으며, 위례신도시 약 4만 세대를 배후수요로 둔 중심상권지역으로 소비활동 접근성이 매우 좋다. 또한 위례신도시 트랜짓몰 라인은 상권 주변이 대부분 주상복합상가로 1-2층 점포만 주로 공급되고 전 층 상가 공급은 3개에 불과해 3층 이상 상층부 상가를 공급하는 ‘위례 우성트램타워’ 희소성은 상대적으로 높다.

상가 투자 시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상가의 입지이다. 위례신도시는 중심상권의 활성화를 위해서 트랜짓몰이 계획된 지역이다. 명동이나 인사동, 청계천 등 보행자거리가 형성된 상권은 많은 쇼핑객이나 관광객으로 상권의 활성화에 아주 큰 역할을 하게 됐다.

또한, 우성트램타워상가는 중심 상가 중에서 가장 빠른 입주가 되는 상가로 임대 시 다른 상가보다 임대우선의 큰 강점을 갖고 있다. 차후에 오픈 되는 상가의 경우 임대 시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성트램타워는 11층 상가 건물로 업종이 다양하게 구성된다. (1층 생활편의시설 업종, 2층 대형 패밀리레스토랑, 음식점, 은행, 증권사 등, 3층 미용실, 피부관리실 등 4, 5, 6층 병원 7. 8층 학원, 사무실 등 9, 10, 11층은 뷔페식당 등) 특히, 임대사업을 목적으로 분양 시에는 병원층, 학원층이 선호도가 높다. 배후에 4만 3천세대의 아파트 세대수와 초, 중, 고 20개 학교가 들어올 예정이기 때문이다. 분양가는 3.3m²당 550만원부터이며 융자40% (무이자지원 2층이상), 시공은 우성건영, 자금관리는 하나자산신탁에서 관리한다.

한편, 우성건영은 위례신도시 근린상업용지 2-1-4블록에서 ‘위례 우성 메디피아’ 상가도 동시 분양하며, 이 상가는 지하 3층~지상 11층, 연면적 1만5802㎡ 규모로 항아리 상권 핵심에 위치하고 있어 우성트램타워와 우성메디피아 상가는 최고의 입지조건과 탄탄한 배후수요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분양홍보관은 지하철 8호선 복정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준공 예정일은 각각 2016년 4월과 3월이다.

모델하우스 분양문의 1800-1843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