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예물 단지, 신뢰도 높은 추천 업체 7곳 소개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들의 체크리스트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 중 하나가 결혼예물 고르기다. 특히 결혼 반지는 진정한 부부로 거듭나는 순간 평생 함께할 것을 약속하는 중요한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더욱 신경 쓸 수밖에 없다.

결혼예물을 고르는 예비 신랑 신부의 필수코스는 단연 종로 2가에서 5가까지 이어지는 종로 예물 전문 단지라고 할 수 있다. 전문 업체들이 가까운 거리에 모여 있고 타 지역보다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짧은 동선 안에 여러 가지 디자인과 가격을 비교하며 경제적인 가격으로 예물을 구입할 수 있어 예비 신랑신부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결혼준비와 직장생활로 바쁜 예비 신랑 신부들에게는 최적의 조건인 것.

실속있는 결혼예물 준비, 종로 예물 단지에서

업계 관계자는 "결혼예물을 구입하는 트렌드가 점점 고가의 예물구성보다는 실속을 중요시하는 예물구성으로 흘러가는 경향이 있다”면서 “실속 있는 결혼 예물을 선택할 때는 무조건 저렴한 결혼예물만 고르는 것이 아니라 A/S나 다이아몬드의 품질 보증, 보석에 대한 전문가가 상주해 있는가 등 꼼꼼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하지만 한 집 건너 한 집이 예물 매장인 종로를 모두 돌아보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따라서 수많은 매장 가운데 신뢰도 높은 보석 감정서를 기본으로 철저한 A/S, 품격 있는 디자인과 서비스, 트렌드를 반영하는 매장을 추천 받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다.

종로에서 예물 투어 시 꼭 들러봐야 할 결혼예물 전문 디자인 매장으로는 7군데가 있다. ▲단순한 명품 주얼리가 아니라 서비스로 감동을 선사하는 ‘새미주얼리’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고품격 웨딩 주얼리 숍 ‘로맨틱주얼리’ ▲트렌드를 리드하는 것으로 유명한 23년 전통의 ‘꼬모다이아몬드’ ▲퀄리티 있는 디자인과 품격있는 서비스로 이름 높은 ‘키샤다이아몬드’ ▲보석전문가의 1:1 맞춤 서비스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라헨느주얼리’ ▲30년 전통의 자체 공방과 연예인 단골 주얼리 숍으로 알려진 ‘젬스쥬얼리’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자랑하는 ‘밀알주얼리’ 등이다.

알뜰결혼이 트렌드인 요즘, 발품을 파는 노력과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안목을 가진다면 종로 예물 단지에서 후회 없는 결혼예물 준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헤럴드생생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