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한국인 남녀가 평균수명까지 생존 시 암에 걸릴 확률이 34%에 달한다고 한다.

암 발생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여자보다 남자가 암 발생 확률이 높지만 각종 원인으로 전체적인 암 발생이 늘어나고 있다.

암은 단기간 치료로 완치가 되지 않으며 의료기술의 발달로 검사비용 및 치료비용이 늘어나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초래할 수 있다.

게다가 암 발생 연령도 점점 낮아지고 있어 젊다고 남의 일로만 생각하지 말고 암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며 젊을 때부터 남성, 여성 모두 암 보험 상품으로 미리미리 경제적 대비를 해야 한다.

암보험 암 진단금, 고가의 암 치료비 부담 덜어줘

먼저 암 보험 추천 상품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이 가능한 보험들과는 달리 90일이 지난 뒤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사에 따라 가입일로부터 1년~2년 미만 시 암 진단을 받은 경우 지급금액을 제한하고 있다.

그리고 가입 시 건강상태와 나이, 성별, 직업에 따라 보장금액과 보장범위, 가입이 제한될 수 있어 건강할 때 빠른 가입이 필요하다.

게다가 암 발병은 나이가 들수록 급격히 늘어나 암에 대한 보장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암 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해야 한다.

요즘에는 암 발병이 증가하고 있어 그에 따라 암 보장을 줄이고 있는 추세로 남녀에게 자주 발병하는 암 종류에 대한 보장이 잘 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 진단금을 최대한 많이 가입한다.

암 보험 암 진단금이 많을수록 치료비용 외에 생활비, 기타 요양자금으로도 활용 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보장금액은 보험료가 부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경제상황을 고려해 선택한다.

아울러 납입보험료를 비교했을 때 주기별로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는 갱신형 상품 보다는 비갱신형 암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 부담이 적다. 단, 나이에 따라 갱신형 상품이 유리할 수 있으니 비교하고 선택한다. 보험료는 나이가 들수록 암 위험률이 증가함에 따라 올라가기 때문에 저렴한 암 보험 가입을 하고 싶다면 나이가 어릴수록 유리하며 만기형 보단 순수형으로 선택해야 한다.

이처럼 각 상품에 따라 보장, 보장금액이 달라지고 많은 보험사에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암 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를 통한 상품이 선택이 중요해 지고 있다.

이에 암 보험 비교추천사이트(www.amvohum.com/tumr.php)에서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려는 추세로 비교 가능한 회사로는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삼성생명, 신한생명, AIA생명 등이 있다.

헤럴드생생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