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 달성군은 11일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2024년 달성군 제13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기자단 접수는 지난해 연말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 엄격한 평가를 거쳐 글쓰기와 촬영에 능하고 달성군에 깊은 애정을 가진 지원자 총 7명(사진기자 5명·영상기자 2명)을 블로그 기자단으로 선발했다.
달성군은 기자단이 보편적인 시민의 시각으로 지역을 취재할 수 있도록 연령대와 거주지 등을 고려해 심사했다. 기자단의 직업 역시 프리랜서, 사회복지사, 직장인 등으로 다양하다.
선발된 7명의 블로그 기자단은 1년간 군정 행사 현장 취재, 달성군 명소 소개, 화제의 인물 인터뷰 등에 대한 기사를 작성한다.
작성된 기사는 달성군 공식 블로그에 게재하며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톡 채널·유튜브 등에도 재가공해 게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은 젊은 인구와 넓은 권역을 바탕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찬 도약을 하고 있다"며 "블로그 기자단의 적극적인 취재를 통해 지역을 널리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시민 소통과 군정 홍보를 위해 다수의 SNS 계정을 운영 중이다. 2024년 블로그 구독자는 1만 8500여명이며 현재까지 9000여건의 콘텐츠를 게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