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홈센타홀딩스, TK신공항 조기 건설 추진 소식에 TK 건축자재업체 부각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대통령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가 발표한 지역균형발전 15대 국정과제에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기 건설과 항공물류 산업화'가 포함됐다는 소식에 대구·경북지역에 기반을 둔 건축자재 업체 홈센타홀딩스가 강세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홈센타홀딩스는 오후 2시 42분 전일 대비 330원(22.37%) 상승한 1805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가덕도 신공항 건설 추진계획'(이하 추진계획)이 26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가덕도 신공항은 사업비 13조7천억 원을 투입해 해양매립령 공항으로 2035년 6월 개항을 목표로 한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은 2028년 개항을 목표로 한다. 7년 앞선 개항으로 항공사, 노선, 화물 등 선점에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또한 대통령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가 발표한 지역균형발전 15대 국정과제에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기 건설과 항공물류 산업화'가 포함됐다. LH 등 공공기관의 사업 참여와 국비 지원을 통한 K2 군공항 이전 등을 개발을 분명히 했다.

지역에서는 세종의 신행정수도, 새만금, 제주 제2공항과 함께 새로운 성장 거점을 만들기 위한 4대 대형 국책사업에 포함돼 조기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홈센타홀딩스는 대구·경북지역에 기반을 둔 건축자재 업체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을 구축하면 필요한 사회기반시설(SOC)에 집중하기 위해 SOC의 기본인 아스콘 및 레미콘 시장을 선점 하기 위해 지난해 시설투자를 단행한 이력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