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개국 다양한 지구촌 시민들 참가,

2021년 새로운 희망과 행복을 기원

행복인사이트로 행복바이러스 전파

‘코로나 블루’를 넘어, 부산서 ‘세븐 브릿지·행복의 불’ 점등식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부산의 해안선을 연결하는 ‘7개 다리와 7개의 해변’을 가진 부산에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단절된 지구촌을 연결하기 위해, 행복의 불을 밝히는 ‘행복점등식’이 열린다.

22일 오후 7시 시작되는 행복점등식은 각국의 시차에도 불구하고, 35개국 다양한 지구촌 시민들이 참가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인류가 겪고 있는 집단 우울증, ‘코로나 블루’를 떠나보내고 새로운 희망의 해를 맞기 위해 열린다.

이날 점등식은 모로코 UN아프리카 경제 위원회(ECA) 북아프리카 지역국장 사라 부크리(Dr. Sarah Boukri), 말리 육군 여성 대령, 대통령궁 사이버 안보 총책임자 나나 상가레(Ms.Nana Sangare), 독일 패션디자이너 폴리나 스베타노바(Paulina Tsvetanova), 미국 다국적 에너지 기업 쉐블론(Chevron) 시니어 엔지니어 자이굴 도샬예바(Zaigul Dossaliyeva), 마리-크리스틴 오글리 (Marie-Christine Oghly) 프랑스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인도 마하트마 학교법인 재단 이사장 다픈 필라이(Dr. Daphne Pillai), 주한 알제리 대사 부부,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부부도 함께 행복의 불을 밝힌다.

22일 행복점등식과 함께 1박2일간 ‘2020 행복인사이트’도 진행된다. 2017년부터 매년 부산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행복 특화 컨벤션 ‘행복인사이트’는 부산시 민간주관 국제회의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컨벤션 업체의 경쟁력 제고와 국제회의의 발굴, 지원을 통한 지역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단절로부터 회복’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는 행복인사이트는 기조강연에는 78년간 행복을 연구한 ‘하버드대 성인발달연구’ 책임자이자, 2000만뷰 TED 강연 주인공 로버트 월딩거(Robert Waldinger) 박사가 ‘삶에서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할까요?’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BIE(세계박람회기구)의장이자 전 주덴마크 한국대사를 역임한 최재철 의장은 ‘덴마크는 왜 행복한가?’라는 주제로 행복지수 세계1위 덴마크 외교관으로 관찰한 행복이야기를 기조연설과 토크쇼를 통해서 풀어준다.

이어 뇌과학자이자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가 ‘뇌과학과 행복-뇌는 춤추고 싶다’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웰미 로라 전(Laura Jeon) 대표가 이끄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10분 마인드풀니스 요가가 진행된다.

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아이들이 생각하는 행복스토리를 들어보는 키즈행복토크쇼, 행복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고, 구글 마인드풀니스 리더쉽 국제지도자이자 마인드풀니스 코리아 대표인 애쉬튼 조(Ashton H.S. Cho)가 단절로부터 마인드폴 회복이라는 주제로 명상 워크샵을 진행한다.

행복점등식과 행복인사이트를 주관하는 ㈜리컨벤션 이봉순 대표는 “인류 역사에 있어 하나의 이슈로 전 인류가 같은 고통과 불안을 느낀 것은 처음이다”면서 “코로나로 겪은 두려움과 단절로 부터 회복하고 새로운 한해를 희망으로 맞이하는 기회를 지구촌의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싶었다”고 개최의도를 밝혔다.

또한 “행복점등식을 통해 7개 다리를 가진 ‘행운을 주는도시, 부산’을 브랜딩하고, 향후 해외 타 도시들의 상징적인 다리들이 동참해 행복 점등이 세상을 잇는 글로벌 이벤트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