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청호나이스, 바닥공기 케어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가 집안 바닥공기까지 관리하는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사진)를 새로 내놓았다.

이 공기청정기는 바닥공기부터 집중 관리해야 진정한 실내공기질 개선이 된다는 생각에서 개발된 제품. 실제 바닥에서 10㎝ 띄워 하부공기 흡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신제품은 360도 전 방향에서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가 특징. 기능성 미디엄필터(계절에 맞게 제공되는 세가지 타입의 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를 통해 청정효율을 극대화 한다. 기능성 미디엄필터 3종인 ‘황사방지필터’, ‘탈취강화필터’, ‘집진강화필터’는 계절별 상황에 맞게 서비스 전문 플래너가 맞춤형 필터를 제공한다.

초기에 출고되는 필터는 탈취강화필터. 흡입한 공기는 필터를 거쳐 청정한 공기를 상·좌·우 3방향으로 토출하는 3면 입체청정을 통해 실내공기질을 최적으로 끌어 올린다. 제품 상단의 회전그릴이 좌우로 회전하며 깨끗한 공기를 자연스럽게 순환시킨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밖에 공기청정기 CA인증(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은 물론, 미세먼지센서까지 CA인증을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1.0센서를 적용, 농도를 수치화시켜 실시간 실내오염 확인이 가능하다고도 했다.

청호나이스 측은 “집안을 떠다니는 먼지 역시 중력에 의해 시간이 지나면 바닥으로 쌓인다. 실제 집 안에서 눕고 뒹굴며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며 생활하는 곳은 바닥”이라며 “결국 집안에서 숨쉬는 많은 공기는 바닥공기”라고 밝혔다.

조문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