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까지 한우 관련 내용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
수상작 한우자조금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헤럴드경제=황해창 기자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오는 9월 4일까지 ‘2020 한우영상공모전’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삶과 일상 속에 늘 한우가 함께하며 즐거운 순간을 공유하고,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 습득과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작품 주제 및 참가 자격은 ‘한우’와 관련 내용으로, ‘한우 관련 추억’, ‘한우 요리/맛집 소개’, ‘한우 랩’ 등 형식과 양식에 상관없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작한 영상도 가능하기 때문에 촬영장비의 제한도 없다. 단, 영상길이는 5분 내외, 해상도는 Full HD(1920*1080)급, 포맷은 MP4(H.264 이상)에 맞추어 제출해야 한다.
총 상금은 500만원으로 ▷1등(한우투뿔상 1명) 상금 200만원(부상 한우선물세트) ▷2등(한우원뿔상 1명) 상금 100만원 ▷3등(우리한우상 4명) 상금 50만원이다. 수상작은 한우자조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접수는 이메일(hanwoocontest@gmail.com)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우유명한곳’ 홈페이지(www.한우유명한곳.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일상 속에서 항상 함께해온 한우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생활 속 한우와 관련된 기발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