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드라마 ‘셜록’ 모티브로 네티즌에 인기

-물걸레 탑재 상중심 무선청소기 강점 어필

LG 코드제로 A9 ‘셜록 광고’ 2주 만에 500만뷰 돌파
LG전자 ‘클린홈즈’ 광고 속 왓슨 박사가 셜록 홈즈가 준비한 LG 코드제로 A9을 받아들고 청소할 준비를 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 LG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광고 영상 ‘클린 홈즈’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을 모티브로 한 이 광고는 청소 전문가로 변신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가 고객 의뢰를 받는 것에서 시작한다. 현장에 도착한 홈즈는 거실 바닥의 커피 자국, 동물 털 등의 단서를 통해 의뢰인이 처한 상황을 예측한다. 때마침 의뢰인의 집에 LG 코드제로 A9이 도착하고, 홈즈는 코드제로 A9으로 18분이면 132㎡의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는 계산을 내놓는다. 이어 홈즈는 물걸레 흡입구,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스탠드형 거치대 등 코드제로 A9의 강점을 특유의 예리하고 스마트한 스타일로 소개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광고에 감탄하다가 제품에 감탄하게 된다”, “카메라 무빙마저 드라마와 비슷하다. 5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등 영상과 제품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LG전자는 원작의 OST곡 ‘The Game is On’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과 저작권 사용 계약을 맺을 정도로 광고 제작에 공을 들였다는 후문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스토리와 재미는 물론, 영국 드라마의 영상미 속에 코드제로 A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작년 11월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A9 신제품을 출시하며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먼지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고, 청소가 끝날 때까지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주는 시스템을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