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파트 내에서도 생활의 질을 높을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들이 들어서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트렌드로 대두되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는 커뮤니티에도 품격이 있다! 이천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

최근 아파트들은 단지 내에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줄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에는 더욱 신경 쓰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대부분 지하층에 자리 잡아 입주민이 외면하면서 관리비만 잡아먹는 애물단지였지만 이제는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은 물론 카페테리아, 독서실 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는 추세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과거 강남, 분당 등지에 들어서는 고급 아파트에서 시작된 대규모 단지 내 커뮤니티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라며 “입지만 중요시했던 과거 부동산시장과 달리 커뮤니티 시설이 아파트를 고르는데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파트 커뮤니티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천에서 조합원 모집에 나선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의 경우 인근 단지에서 볼 수 없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로 눈길을 끌고 있다.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에는 각 동 1층에 마련된 고급스러운 라운지의 입주민 대기공간, 맘스카페, 200석 이상 규모의 도서관, 스크린골프, 남녀사우나, 어린이집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고품격 커뮤니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이천시청, 경찰서, 세무서 등 행정타운, 대형마트 등 이 인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중리택지지구 내 주거시설은 물론 공원, 교육, 공공편의시설, 로데오거리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으로는 개발 호재도 많다. 15조 원을 투입한 SK 하이닉스 반도체 공장(M16, 2020년 완공 예정)과 이천시의 신둔, 이천, 부발역 3개 역세권 개발 추진 등 호재도 많아 미래가치가 높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 4 Bay 혁신설계로 탁월한 채광과 환기를 고려했으며 중앙광장, 놀이터, 조경 등 녹지도 풍부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세대 내부에는 다양한 물품 수납이 가능한 펜트리 공간(일부 세대) 제공으로 공간 활용도 극대화했다.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 관계자는 “지난 23일 홍보관을 개관했을 때 방문객들에게 가장 좋은 호응을 얻었던 것이 대규모로 조성되는 커뮤니티 시설”이라며 “이천시 최단기간 조합원 모집, 설립인가완료 등 첫번째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두번째도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리신도시2 힐스테이트’는 경기도 이천시 증일동 79-4번지 일원 지하 3층 ~ 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74~136㎡, 총 814가구 아파트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율현동 2-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시공예정사는 현대건설이다.

윤병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