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1 코칭펌 코칭경영원 국내 최초 개최 … 조직 성과를 위한 비즈니스 코칭의 전략적 접근법 등 다채로운 인사이트 공유 예정
리더십 및 코칭 분야에서 선도적인 코칭경영원이 4월 29일(화) 국내 최초로 ‘2025 서울 비즈니스 코칭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2025 서울 비즈니스 코칭 포럼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조직의 경쟁력과 비즈니스 코칭의 영향력 확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코칭경영원과 BCS(Business Coach Society)가 함께 주최한다.
메인 세션으로는 책 ‘일의 감각’ 저자 조수용 전 카카오 대표이사와 고현숙 코칭경영원 대표 코치의 대담 ‘일의 감각, 리더십을 재해석하다’가 진행될 예정이며, 코칭과 멘토링의 선구자이자 유럽 멘토링 코칭 협회(EMCC)의 공동 창립자 데이비드 클러터벅의 ‘The Future of Coaching and Mentoring in a Digital World’을 통해 AI 시대의 비즈니스 산업에서 코칭 리더십의 영향력과 미래 방향성을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패널 토의에서는 독서경영의 대가 한근태 파트너 코치가 사회를 맡아 ‘새로운 길을 위한 준비, 커리어 전환의 리얼 스토리’라는 제목으로 성공적인 커리어 전환에 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박소연 서울아산병원 소아치과 조교수, 신영준 가천대 공과대학 석좌교수, 허승호 세이브더칠드런 이사가 패널로 참여해 깊이를 더한다.
이외 비즈니스 코칭 세션에서는 △조직 몰입도, △트랜지션 코칭, △사회 공헌 코칭, △스타트업 코칭, △팀 코칭, △코칭 도구 활용을 주제로 밀도 높은 발표가 진행될 계획이며 이후 각 분야의 전문가와 포럼 참여자를 대상으로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된다.
코칭경영원 고현숙 대표 코치는 “국내 최초로 비즈니스 코칭에 초점을 맞춘 논의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비즈니스 코칭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부터 국내 사례에 이르기까지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경영 리더와 코치들 모두에게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11년 설립된 코칭경영원은 강점 기반 리더십 및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대한민국 No.1 코칭펌으로 현재까지 35,000명이 넘는 조직의 임원과 리더들을 대상으로 코칭, 조직관리, 워크숍, 컨설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강점과 몰입도를 기반으로 개인과 조직의 잠재력을 발휘, 국내 최초로 ‘강점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강점 무브먼트의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2022년 정식 출범한 BCS는 코칭경영원의 대표 과정 중 하나인 ‘전문코치 양성과정(BCM)’ 수료자들로 구성된 코치 커뮤니티로, 경영의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을 위해 기여하고 자발적 네트워킹을 형성해오며 사회에 코칭 문화를 확산하는 중심이 되어 가고 있다.
2025 서울 비즈니스 코칭 포럼 등록 문의는 코칭경영원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